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건강정보

편평사마귀 원인 및 예방법 / 편평사마귀 레이저 치료 시술 후기 재생패치 부착 및 주의사항

by Life Briefing [L.B.] 2021. 8.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피 카우예요.

 

이번에 큰 마음을 먹고 피부과 가서 상담도 받고 패키지로 끊어 치료를 꾸준하게 받고 있는 중인데요.

작년부터 밖에서 일을 많이 하고 햇빛을 쬐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기미와 주근깨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는 게 육안으로 잘 보이더라고요. 더욱이 마스크를 계속 끼고 하고 있다 보니 하얀색의 색이 빛을 반사하여 마스크가 덮지 않는 부위인 나비존(butterfly zone) 눈밑과 콧등에 색소침착이 되어 있었어요.

 

기미 주근깨 제거 피부 색소레이저 피코웨이 듀얼토닝레이저 시술 후 관리법 및 주의사항

기미 (melasma) : 얼굴에 색소가 생기는 질환으로 불규칙한 모양과 크기의 갈색 점이 특징이다. 기미는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특히 출산기의 여자들에게서 많이 발생된다고 한다. 자외선

moneyistech.tistory.com

728x90

 

또한, 몇 년 전부터 얼굴에 오돌토돌 좁쌀만 한 작은 돌기가 생기더라고요. 그 당시에도 고민이 있었는데 최근 들어 부위가 커지다 보니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된 거예요. 특히 옆에서 자주 보는 가족들에게도 얼굴 피부 관련하여 많은 소리를 들었었고요.

 

쥐젖인지 좁쌀여드름인지 편평사마귀인지 정확한 병명을 모른 체 피부과에 가서 진찰을 받았는데 제 피부에 난 좁쌀 같은 것들은 모두 편평사마귀라고 의사 선생님이 그러시더라고요.

 

dermatology

 


편평 사마귀의 원인은?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 human papilloma virus)에 의해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출산기 여성, 누적된 피로, 스트레스, 흡연, 음주, 불규칙한 식습관 등) 직/간접적인 피부 접촉으로 얼굴, 목, 손, 발, 다리 등 노출 부위에 주로 발생한다.


 

진료를 받으면서 의사 선생님이 최근 힘든 일이 있었냐고 물어보시더니 편평 사마귀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내재되어 있던 유두종 바이러스가 올라오면서 넓게 번져서 퍼진다고 그러셨어요. 그리고 레이저로 편평사마귀를 제거한다고 해도 나중에 다시 재발하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제거는 안된다고 하셨어요.

 

더 넓게 퍼지기 전에 그리고 색이 짙어지기 전에 하고 싶어서 재발을 하더라도 제거를 하고 싶어서 치료하기로 결정했었고 저는 부위는 넓지만 편평사마귀의 색은 피부색으로 갈색으로 변하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빛에 반사되면 잘 보였고 화장을 할때도 오돌토돌한게 너무 신경이 쓰였었어요.

 

 

 

반응형

편평사마귀 레이저 치료

그래서 레이저 치료 시작!!

레이저 전에 마취크림을 얼굴 전체에 도포하고 한 20~30분가량 기다렸어요. 마취가 다 되고 색소 제거와 편평 사마귀 제거 레이저를 함께 진행했었는데 마취를 해서 그랬는지 색소 제거 레이저를 했을 때는 아프지 않았는데 편평사마귀 레이저를 했을 때는 마취한 건 소용없고 너~무 아팠어요. 더욱이 목 부위는 마취를 안 해서 진짜 아팠어요.

눈물이 찔끔찔끔 나고 나중에 보니 피가 터져서 딱지가 져있더라고요. 신경 쓰였던 것들이 하나둘씩 제거된다는 생각에 처음에는 좋았지만 아파서 좀 후회되기도 했지만 다 하고 나서는 후련했어요.

치료받고 자고 나서 하루 지난 뒤 얼굴이 퉁퉁 붓고 쓰라리긴 했는데 점점 고통이 나아지고 있어요.

 

 


피부 레이저 시술 후 재생 패치

레이저 치료 후에 재생 패치를 간호사분께서 붙어주셨어요.

목부분은 의사 선생님이 아주 많이 레이저로 지져주셔서 하나하나 패치를 붙이는 것보다 밑에 사진에 있는 듀오덤 엑스트라 신을 하나 통째로 붙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 목 왼쪽 부분은 네모 패치로 붙었어요.

 

듀어덤

 

나머지는 케어덤씬 스팟으로 하나하나씩 붙어주었어요.

만약 피부가 재생 패치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떼어내서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연고를 발라줘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얼굴과 목부분을 덕지덕지 붙었는데 다행히 마스크 덕분에 밖에 나가서도 괜찮았어요.

 

▶ 재생 패치는 1~2주일 정도 붙이고 있어야 하는데 반드시 3일에 한 번씩 갈아주어야 한다고 했어요.

 

케어덤씬스팟

 

넓은 부위에 붙이니 많은 재생 패치가 필요하여 추가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럼 그렇게 해주시라고 했죠. 무려 듀오덤 2개와 케어덤 씬스팟 1개를 추가 구매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었어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기 전까지도 비싸다고 생각은 했는데 그렇게까지 비쌀 줄이야...

가격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거예요?!!!

일단 모르고 구매를 하긴 했는데.. 나중에는 이런 레이저를 받기 전에 미리 사놔야겠어요.

오늘로 해서 3일째여서 한 번 갈아줬는데 패치가 부족해서 집에 있는 연고로 발라줬어요.

 

피딱지가 1~2주 정도는 간다고 하니 2주 뒤에는 얼굴 피부가 아주 깨끗해질 것 같아요!!

기대 기대!!

 

 

편평 사마귀 예방법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피부 접촉을 피하고 무엇보다 자가 면역력을 길러서 바이러스가 올라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해요. 좋은 것 잘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면서 면역력 증진을!!

 

 


편평 사마귀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 사우나, 찜질방, 심한 운동 등 혈관 확장이 올 수 있는 행위는 1주일 정도 피하는 게 좋다고 해요. (가벼운 화장이나 샤워는 OK)

 

- 음주나 흡연은 피부 재생에 방해가 되므로 피하는게 좋다고 해요.

 

- 레이저 치료 후에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 섭취를 잘하고 수분 제품이나 재생크림, 재생 패치를 잘 사용하여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도록 해요.

 

-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적으로 발라주도록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