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건강정보

기미 주근깨 제거 피부 색소레이저 피코웨이 듀얼토닝레이저 시술 후 관리법 및 주의사항

by Life Briefing [L.B.] 2021. 8. 29.
728x90
반응형
기미 (melasma)

: 얼굴에 색소가 생기는 질환으로 불규칙한 모양과 크기의 갈색 점이 특징이다. 기미는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특히 출산기의 여자들에게서 많이 발생된다고 한다.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름에 심해지고 겨울에 회복되는 양상을 보인다.

또한, 기미는 유전적인 요인도 한 몫 한다. 기미는 특히 나비존(butterfly zone)이라고 하는 눈 밑 양 광대뼈 사이부터 콧등까지 많이 발생한다. 요즘 마스크로 인하여 흰색이 자외선을 반사시켜 나비존에 기미가 많이 생기곤 한다.

표피 및 진피 등 색소침착의 깊이에 따라 기미의 색깔이 달라진다.

 

melasma

 

주근깨(freckle)

: 외형적으로 기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주근깨 또한 기미와 마찬가지로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 색소성 반점이 생긴다.

주근깨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나 멜라닌 색소의 합성이 증가하여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freckle

 

laser1

 

 

기미 주근깨 예방방법

: 주로 햇빛 자외선이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반드시 썬크림을 2~3시간에 한번씩 발라 자외선을 차단한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보통 30~50 사이를 많이 사용한다. 실내에서만 머무른다고 하여 자외선 차단크림을 안발라주면 되는것이 아니라 형광등에 의해서도 기미 및 주근깨가 생길 수 있으니 기초케어 화장품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한다.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리고 비타민C 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주는 것도 좋다. 비타민C가 들어있는 제품을 바를경우 피부가 따끔거리는 경우도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한다.

 

피부에 바르는 것 외에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와 과일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다.

 

 

728x90

 

피코웨이(듀얼토닝) 레이저 치료

세계 최고 레이저 제조사인 칸델라(CANDELA)가 제조한 최상급 레이저 기기.

현존하는 색소제거 레이저 중에서 조사 속도가 빠르고 멜라닌 색소 입자를 가장 작게 부술 수 있는 유일한 기기.

조직의 손상을 줄이고 짧은 시간동안 높은 에너지를 전달하여 원하는 시술부위의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음.

 

laser2(피코웨이기기와 무관)

반응형

 

피부 색소제거레이저 및 토닝 시술 후 주의사항

- 레이저 시술 후에는 사우나, 찜질방, 심한 운동 등 혈관확장이 올 수 있는 행위는 7일정도 피하는 것이 좋다.

(가벼운 화장이나 가벼운 샤워는 OK)

 

- 음주와 흡연은 피부 재생에 방해요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 시술 후에는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제품을 발라주고 꼭 재생크림도 얇게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준다.

 

- 시술 후 과도한 햇빛 노출은 피해주고 최소 50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 준다.

 

 

skincar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