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샐러드 맛있게 먹는 방법 (+발사믹식초 드레싱 레시피)

by Life Briefing [L.B.] 2021. 7.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더위에 지친 해피카우예요.. T.T

밖에서 일하는 저로써는 햇빛 쨍쨍한 날씨가 너무 싫네요... 요즘 흐리고 비 오는 날씨가 어찌나 좋던지... 온열질환을 이번에 처음 느껴봤어요. 어지럽고 토할 것 같고... 

 

그래서 더욱 건강을 챙겨야겠죠?

단백질과 섬유질을 많이 먹으려고 해요.

더욱이 남편이 다이어트 중이라 저녁에는 가볍게 먹고 운동을 해서 어떻게 하면 저녁식사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까 항상 고민 중이에요.

 

 


발사믹식초 드레싱에 닭가슴살 샐러드 맛있게 먹는 방법

 

 

샐러드를 먹어도 맛있게 먹는 게 낫지 않겠어요?

그래서 최대한 닭가슴살 샐러드를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오늘의 드레싱은 발사믹 드레싱이에요.

발사믹 드레싱을 어떻게 만드는 지도 먼저 알려드릴게요.

 

 

발사믹식초 드레싱 만들기 (준비재료)

 

[ 발사믹식초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꿀 / 레몬즙 / 소금 / 후추 ]

 

 

재료는 위와 같이 6가지 준비하시면 돼요.

발사믹 소스를 만들기 때문에 발사믹 식초는 반드시 있어야겠죠?

저도 이번 기회에 처음 사보았어요. 원래 관심이 1도 없었거든요.

마트에서 발사믹 식초가 여러 브랜드가 있었는데 용기와 브랜드를 보고 저는 골랐어요.

청정원 것으로요.

굳이 청정원이 아니더라도 발사믹 식초라면 아무거나 사셔도 될 거예요.

 

그 외 재료는 다 있으시죠?

아! 레몬즙이 없을 수도 있겠구나. 저는 자주 사용해서 큰 용량으로 있는데 이번 기회에 작은 것 하나 사셔서 냉장고에 보관해서 쓰시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요리할 때 의외로 레몬주스가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발사믹드레싱 재료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한 발사믹 식초~~

발사믹식초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올리브유

 

 

용기를 재탕해서 사용 중인 국내산 벌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레이지 레몬주스~~

레몬즙

 

발사믹 식초 드레싱 만드는 방법

 

발사믹 식초 4스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3스푼

꿀 1스푼

레몬즙 1스푼

소금 톡톡

후추 톡톡

 

발사믹식초

 

다 섞기

 


 

리코타 치즈 토마토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발사믹 식초 드레싱도 만들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들 거예요.

아시죠?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 샐러드죠. 

곁들이는 과일과 채소는 기호대로 넣어도 되니 그냥 참고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똑같이 만드셔도 되고요. 정말 맛있게 먹었거든요. 

 

 

제가 닭가슴살 샐러드에 사용한 재료로 닭가슴살, 리코타치즈, 옥수수콘, 토마토, 오이, 다진 땅콩을 사용했어요.

토마토와 오이

 

 

먹기 좋게 토마토와 오이는 이렇게 썰어줬고요.

토마토와 오이

 

 

엽채소는 친정에서 가져온 것으로 사용했어요.

텃밭에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직접 키우신 거라서 여러 종류가 있고 마트에서 산 것보다 훨씬 신선했어요.

맛도 더 좋았고요. (엄마 감사합니다~ ^^)

노지에서 키운 거라서 흙이 묻어있으니 여러 번 헹구고 식초도 사용해서 깨끗이 해줬어요.

엽채소

 

 

그런 다음 먹기 좋게 손으로 상추들을 뜯어주었어요.

엽채소

 

 

닭가슴살은 인터넷에서 구매한 것인데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한 김 식혀줬어요.

뜨거운 상태로 토핑으로 올려주는 것보다는 식혀서 올려주는 게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져 식감이 더 낫거든요.

닭가슴살

 

엽채소 위에 오이 놓고 토마토 놓고 옥수수콘 놓고 닭가슴살 넣어주면 끝!

마지막으로 아까 만들어놓은 발사믹 식초 드레싱을 한 바퀴 쭉 둘러주면 아주 맛있게 샐러드를 먹을 수 있어요.

 

집에서 발사믹 드레싱을 만들어서 처음 먹어보는데 생각보다는 훨씬 좋았어요.

레스토랑 가면 식전 빵 줄 때 발사믹 소스를 찍어서 먹기만 했는데 샐러드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더욱이 리코타 치즈를 토핑으로 해서 같이 먹어보았는데 이건 정말 강추예요.

집에 만약 리코타 치즈가 있거나 아니면 구매할 계획이 있으시면 꼭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보세요.

치즈의 고소함이 샐러드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토마토 닭가슴살 샐러드 (+발사믹 식초 드레싱)

닭가슴살샐러드

 

 

리코타 치즈 닭가슴살 샐러드 (+발사믹 식초 드레싱, 다진 땅콩)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with 파인애플 드레싱

 

이건 번외인데 마트에서 시제품으로 파는 파인애플 드레싱인데 이것 또한 성공적이었어요.

발사믹 드레싱과 파인애플 드레싱 두 개 서로 정반대인 맛이어서 상큼하게 먹고 싶을 땐 파인애플 드레싱 좋고요.

좀 무거운 느낌으로 먹고 싶다면 발사믹 드레싱 추천해요!!

이상 닭가슴살 샐러드에 어울리는 소스 두 가지를 보여드렸어요.

번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