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와플메이커로 간단하고 맛있는 디저트 간식 만들기 (feat.꿀호떡)

by Life Briefing [L.B.] 2021. 3.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전에 와플메이커 내돈내산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바로 그 와플메이커로 와플이 아닌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 와플메이커를 이용하여 크루아상 냉동생지로 크로플 많이 만들잖아요?

 

그뿐만 아니라 먹을 수 있는 것들은 다 넣어서 정말 신박하게 맛있는 것들을 많이 만들더라고요.

 

창의력이 정말 대단해요...^^

 

 

 

유파 와플메이커 내돈내산 장단점 후기, 큐원 와플믹스로 집에서 와플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집밥을 먹게 되어 요리를 많이 하는데요. 집밥을 먹고 나서 후식으로 커피와 디저트도 빠질 수 없죠?! 집에 커피머신은 있지만 따로

moneyistech.tistory.com

 

 

 

그래서 저도 와플메이커로 와플이 아닌 다른 것을 이용하여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마트에서 파는 꿀호떡으로 말이죠.

 

 

보통 이 꿀호떡 맛있게 먹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속에 있는 꿀을 따뜻하게 해서 먹잖아요?

 

그런데 와플메이커로 눌러보았더니 더욱 맛있는 꿀호떡이 되었지 뭐예요??!!

 


 

와플메이커를 이용하여 꿀호떡 맛있게 먹기

 

 

제가 이번에 산 호떡은 옥수수 꿀호떡으로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그런 류의 호떡빵이에요.

 

저는 큼직한 게 좋아서 이걸 골랐어요.

 

작은 사이즈도 있고 큰 사이즈도 있는데 취향대로 고르면 돼요.

 

 

옥수수 꿀호떡

 

 

사진으로 다시 보니 유명한 삼립 브랜드네요.

 

 

(저는 유파 와플메이커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니 사용하시는 와플메이커와 만드는 방법이 다를 수 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대충 보시고 꿀호떡만 넣어주면 결과물은 비슷하게 나올 겁니다.^^)

 

 

와플메이커 기름칠

 

 

먼저 와플메이커에 기름칠을 해주세요.

 

들러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예요.

 

올리브유도 써보고 식용유도 써보았는데 식용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몸에는 올리브유가 더 좋긴 하지만 직접적으로 닿는 빵 표면에 특유의 올리브유향이 나서 꿀호떡 본연의 향을 해치더라고요.

 

 

 

기름칠

 

 

윗면 아랫면 모두 기름칠을 해주세요.

 

한 곳 한 곳 너무 꼼꼼하게 안 하셔도 돼요.

 

기름칠을 다 하면 먼저 예열도 해줘야 하죠.

 

 

 

호떡빵

 

 

이제 이 호떡빵을 예열된 와플메이커로 넣어볼게요.

 

아! 그리고 기존 와플 반죽 부어서 와플 만드는 것처럼 온도를 높지 않게 해 주세요.

 

 

낮은 온도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

 

와플 만들었을 때처럼 했더니 거무튀튀하게 되더라고요. T.T

 

 

 

호떡 투입

 

 

정중앙에 꿀호떡을 놓아줬어요.

 

 

 

뚜껑 닫기

 

 

와플메이커 윗면을 아랫면과 합체합니다.

 

칙~칙~ 소리 나네요. 맛있는 냄새와 함께 크으

 

 

 

뒤집어주기

 

 

호떡의 윗면과 아랫면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와플메이커를 뒤집어줍니다.

 

 

 

뚜껑 열기

 

 

불안하니 뚜껑을 열었다 닫혔다 확인해보고 그랬어요.

 

안 열어보는 게 좋다고들 하는데 탄 것보다는 나으니... 저는 대충 시간과 냄새를 맡아보고 열어서 확인해봐요.

 

 

 

꿀호떡 2개

 

 

와우... 와플 모양으로 잘 눌려졌네요.

 

색도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군요...

 

 

호떡이 십자(+) 모양으로 나누어져서 4등분으로 쪼개 먹기 딱 좋더라고요.

 

 

 

꿀호떡 속

 

 

겉바속촉으로 겉의 빵은 바삭하게 되었고 안의 꿀은 촉촉하고 따뜻하게 달콤하네요.

 

윤기 나는 꿀 보이시나요...?

 

 

아메리카노와도 먹어보고 우유와도 먹어보았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커피보다는 우유가 더 잘 어울렸어요.

 

 

 

 

 

꿀호떡 사서 먹고 난 다음 2개 남아서 와플메이커로 만들어서 먹었는데 더 먹고 싶더라고요.

 

남아있는 게 두 개 밖에 없었다는 게 아쉽...

 

 

저는 맛있다고 했는데 사람마다 취향도 다르고 좋아하는 게 다르니 모든 분들에게 입맛에 맞다고 할 수는 없겠죠. 어떤 분들은 전자레인지가 더 맛있다고 할 수도 있고 그냥 구입한 그대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그래도 와플메이커가 있다면 한 번쯤 이렇게 먹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