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노트/종목 이슈분석

말레이시아 기업 세계 최대 고무장갑 제조업체 Top Glove(탑 글러브) 주가 이슈 분석

by Life Briefing [L.B.] 2020. 11. 24.
728x90
반응형

 

말레이시아 기업

' Top Glove (탑 글로브) '

 

- 창립자 : 림 위 차이
- 창립 연도 : 1991년
- 본사 : 말레이시아 샤알람
- 직원 수 : 20,000
- 매장 수 : 46

안면 마스크, 콘돔, 덴탈 댐 및 기타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말레이시아의 고무장갑 제조업체이다.

 

Top Glove

 


 

세계 최대의 라텍스 장갑 제조업체, TOP GLOVE(탑 글로브) 공장 폐쇄

 

세계 최대의 라텍스 장갑 제조업체는 거의 2,500명의 직원이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인 후 공장의 절반 이상을 폐쇄할 것이라고 했다.

 

말레이시아의 Top Glove는 발병을 통제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28개의 공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당국은 밝혔다.

 

이 회사는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 개인 보호 장비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올해 기록적인 높은 수익을 올린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회사의 노동 착취 관행에 대한 혐의도 제기되었었다.

 

저임금 이주 노동자의 근로 조건에 대한 우려가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약 5,800명의 근로자가 2,453명의 양성 반응을 보이며 검사를 받았다.

 

탑 글러브는 말레이시아에서 41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직원이 네팔 출신이며 혼잡한 기숙사 단지에 거주하고 있다.

 

공장 폐쇄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단계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한다.

 

7월에 미국은 강제 노동 문제로 인해 회사의 두 자회사에서 장갑 수입을 금지했다.

 

화요일 공장 폐쇄 발표 이후 Top Glove의 주식은 7.5% 하락했다.

 

그러나 침체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주가는 올해 4배 이상 급등했다.

 

 


 

탑 글러브(Top Glove) 주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