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노트/종목 이슈분석

디즈니 주가 이슈, 스타워즈 및 마블 프랜차이즈 강화

by Life Briefing [L.B.] 2020. 12. 14.
728x90
반응형

디즈니는 디즈니 플러스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스타워즈 및 마블 프랜차이즈의 대대적인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개봉 예정인 영화 '피터팬'의 앤 웬디와 톰 행크스의 피노키오가 극장을 건너 뛰고 디즈니+ 에 직접 상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 2월부터 가격 인상도 할 것이라고도 했다.

 

디즈니는 영화에서 스트리밍으로 초점을 전환한 최신 메이저 스튜디오이다.

 

바이러스 위기는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크게 강타했으며 영화관은 처음에는 화면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로 시청자를 다시 유혹하기 위해 콘텐츠가 절실하다.

 

그러나 콘텐츠 제작자는 영화관으로 돌아갈 준비가 되지 않은 청중을 대상으로 한다.

 

 

디즈니의 계획

확장의 일환으로 디즈니는 가격을 6.99달러에서 2월 23일부터는 7.99달러으로 인상하려고 하고 있다.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금액으로 가격이 인상된다.

 

디즈니는 향후 몇 년 동안 마블 및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에 10개의 새로운 TV시리즈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요다와 같은 종족인 스타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디즈니플러스의 가장 큰 히트작 만달로리안의 새로운 시리즈가 포함된다.

 

경영진은 고객이 매주 새로운 것을 기대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모든 발표가 스트리밍에만 집중된 것은 아닙니다.

 

원더우먼 감독인 패티 젠킨스는 스타워즈 우주의 전투기 조종사 팀에 초점을 맞춘 스타워즈 영화 로그 스쿼드 론을 감독하는 최초의 여성이 될 것이다. 이것은 2023년 12월로 예정되어 있다.

 

주목할만한 발표

- 블랙팬서2는 타이틀 역할에서 채드윅 포스만을 대체하지 않는다.

- 세번째 앤트맨 영화인 앤트맨과 퀀텀매니아가 현재 개발 중이다.

- 마블 스튜디오는 상징적인 마블 슈퍼 히어로에 대한 권리를 소유한 폭스(Fox) 인수에 따라 자체적으로 Fantastic Four 영화를 제작할 예정이다.

- 해리슨 포드의 새로운 인디아나 존스 영화가 2022년 7월에 개봉될 예정이다.

- 토이스토리 버즈 라이트 이어의 원작인 라이트 이어가 픽사(Pixar)에서 제작 중이다.

-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결합한 새로운 Chip N'Dale 영화

 

디즈니는 또한 스타(Star)라는 새로운 스트리밍 브랜드를 발표했는데, 이는 디즈니플러스의 일부가 될 것이지만 FX 및 20th Century와 같은 다른 브랜드의 프로그램을 스트리밍 한다.

 

여기에는 외계인 시리즈의 공상 과학 영화를 기반으로 새로 발표된 TV시리즈가 포함되지만 날짜나 줄거리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제공되지 않았다.

 

스트리밍 시장

약 1년 전에 출시된 디즈니 플러스는 현재 8,6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 성장에 대한 자체 예측을 훨씬 능가하는 수치이다.

 

Hulu 및 ESPN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이 회사는 총 1억 3,7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2억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넷플릭스에 여전히 뒤처져 있다.

 

그러나 이렇게 짧은 기간에 축적한 구독자 수는 어깨너머로 보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 확립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