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노트/종목 이슈분석

[닌텐도 주가] 게임 붐이 계속됨에 따라 닌텐도 이익 3배 이상 증가

by Life Briefing [L.B.] 2020. 11. 6.
728x90
반응형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닌텐도 주식회사는 일본의 교토시에 본사를 둔 게임회사이다.
이 기업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마리오 시리즈, 젤다의 전설, 포켓몬스터, 동물의 숲, 링 피트 등과 같은 유명한 게임들이 있다.

 

닌텐도 주가

 

비디오 게임의 붐이 계속되면서 일본의 거대 게임 기업 닌텐도의 이익이 급증하고 있다.

 

업계는 대유행 기간 동안 봉쇄 및 이동 제한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엔터테인먼트를 찾고 있으므로 판매가 폭주하는 것을 즐기고 있다.

 

닌텐도의 스위치 콘솔 판매로 인해 반년부터 9월 말까지 수익이 3배 이상 증가하였다.

 

라이벌 게임사인 소니는 지난주 플레이스테이션 5에 대한 사전 출시 수요가 예상보다 높다고 말했다.

 

엔더스 분석 기술 책임자인 조셉 에반스는 비디오 게임 산업은 전염병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잘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분야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갇혀 있고 사회적 거리를 두는 것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3월 이후 전 세계 산업 매출이 매월 100억 달러(76억 파운드)를 돌파했으며 매월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닌텐도는 이 물결을 타는 회사 중 하나이며, 게임은 다양한 록 다운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다고 에반스는 말했다.

 

Animal Crossing게임을 통해 사용자는 가상 세계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얼굴을 맞대고 만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어필한다.

 

게임에서 사람들을 방문할 수 있으며 사교하는 방법이 된 것도 한몫을 했다.

 

또한 링 피트 게임은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 홈트족들의 이목을 끌어들였다.

 

RIng Fit

 

하드웨어 측면에서 닌텐도의 가장 큰 판매자는 스위치 콘솔로 상반기 1,250만 대를 판매했다.

 

Animal Crossing : New Horizons가 1,427만 대를 이동하면서 스위치 소프트웨어 판매도 급증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판매의 전반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하드웨어 판매를 촉진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닌텐도의 세전 이익은 6개월 동안 거의 3천억 엔으로 급증하여 1년 전 같은 기간의 850억 엔에서 엄청나게 증가된 것이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 주에 차세대 콘솔을 출시하여 스위치의 경쟁에 추가될 예정이다.

 

그러나 닌텐도는 2021년 3월부로 스위치 판매에 가 더욱 증가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현재 콘솔 판매량은 2,400만 대인데 이전 예상치인 1,900만 대보다 2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