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노트/종목 이슈분석

[미국 주식] 아마존 주가 :: 액면분할 계획은? 인도에서 온라인 약국 출시!

by Life Briefing [L.B.] 2020.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인 '아마존닷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아마존닷컴(AMZN)의 주가 차트를 보겠습니다.

 

8월 15일 종가기준으로 $3,148입니다.

 

 

아마존 주가차트

 

 

 

상장한 이래로 계속해서 주가가 우상향을 그리는 아주 예쁘게 차트를 그리고 있죠.

 

따라서 아마존 주가도 3,000불이 넘는 큰 금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주도 쉽게 살 수 없는 가격이네요... T.T

 

과연 아마존도 애플과 테슬라에 이어 액면분할을 할지...

(제 생각에는 이렇게 높은 금액이기 때문에 할 것 같기도 하고...)

 

만약 액면분할을 하게 된다면 1주를 지금보다는 낮은 금액으로 매수할 수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기 수월하겠죠.

 

또한, 거의 그렇듯이 액면분할은 기업에 호재로 작용하기 때문에 만약 아마존이 액면분할을 하게 된다면 주가는 상승 예상합니다.

 

 

 

 

 

아마존, 인도에서 온라인 약국 출시

온라인 소매 대기업인 아마존이 인도에 인터넷 약국을 개설하여 인도의 온라인 의약품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Amazon Pharmacy는 방갈로르에서 예정이며 인도 내 다른 도시에서도 시범 운영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미국 기술 대기업들은 인도 경제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Amazon Pharmacy 서비스는 처방전, 일반 의약품 및 전통적인 Ayurveda 약품과 기본 의료 기기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관계자는 "이는 고객이 집에서 안전하게 머물면서 필수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므로 현재 특히 이러한 팬데믹 상황에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2017년에 제약 소매업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미국에 기반을 둔 택배 의약품 스타트업 'PillPack'을 인수했습니다.

 

작년 말, 기업은 PillPack의 서비스에 Amazon Pharmacy 브랜딩을 도입하였고, 1월에는 영국, 호주 및 캐나다에서 Amazon Pharmacy라는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기업이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처방 의약품 사업을 크게 확장할 것이라는 신호라고 보였습니다.

 

 

" 미국 기술기업 수십억 달러 투자"

최근 몇 달 동안 인도에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들이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올해 초 아마존의 최고 경영자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인도에 대규모 투자를 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는 지난 1월 뉴델리에서 열린 행사에서 21세기는 "인도의 세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약 65억 달러(50억 파운드)를 투자한 세계 최대의 민주주의 확장을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라이벌 미국 소매업 체인 월마트와 마찬가지로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주요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 5월 방로르의 4개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인도의 식사 배달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또한 지난달 구글은 인도 대기업 'Reliance Industries'의 디지털 비즈니스에 투자한 가장 최근의 미국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