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국내여행

[평택 안성 가볼만한 곳] 초보자도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고성산' 산행 코스 추천

by Life Briefing [L.B.] 2020. 8.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

 

오늘은 "평택과 안성에서 가볼만한 등산코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가본 곳은 바로 "고성산" 입니다.

 

주소는 안성으로 되어있지만 평택에서 가깝게 가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제가 추천드리는 코스는 298m밖에 되지 않아,

 

날씨가 좋은 날에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코스이니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즐거운 산행되시기 바랍니다!

 


 

" 주소 및 위치 "

 

내비에'창진 산장휴게소'라고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주소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만세로 859

 

 

 

이 곳 휴게소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되는데 주차장이 넓지만

 

주말에는 차들이 많으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휴게소 옆으로 들어오면

위 사진처럼 보이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을 지나야 등산코스가 나옵니다.



평안 해오름길 종합안내도

 

 

등산로 초입에 이렇게 종합안내도가 크게 있습니다.

 

평안 해오름길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평안은 '평택의 평'과 '안성의 안'을 합쳐 만든 말이라고 합니다.

 

총 10.8km로 6개의 코스가 나타나 있네요.

 

저희는 2번인 고성산까지 가는 코스로 정해서 등산했습니다.

 

 

고성산 등산로

 

 

위 사진은 고성산 등산로입니다.

 

직접 등산을 해본 느낌으로는 이 산 힘들었습니다.

 

워낙 산을 잘 못 타서 모든 등산이 힘든데

고성산은 오르막길이 가파르고 돌들이 많아서 특히 힘들었어요...

 

중간 중간에 계단 오르는 것도 많아요.

 

그래서 가다 쉬다 가다 쉬다를 반복했어요.

 

숨이 턱 끝까지 차올라.. 서...

 

그런데 등산 잘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을 수 있으니 이건 케바케 이겠죠ㅎㅎ

 

카카오 맵을 찍어보면

창진 산장휴게소~고성산 정상까지 25분 걸린다고 하는데
저희는 50분 정도 걸렸어요.

등산을 잘 못하니 2배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되었네요...

 

 

고성산 298m

 

 

드디어 고성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298미터!

 

높이는 별로 안되어 보이지만 저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뿌듯한 마음으로 인증샷도 찍었어요.^^

 

정상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바람도 맞으면서 좀 쉬었다 내려가는 게 좋겠죠.

 

 

그리고 특이하게 라면과 기타 먹을거리를팔고 계시는 분이 계셨어요!

 

테이블과 의자도 놓여 있었구요.

 

어떻게 정상까지 그 많은 것을 들고 오셨는지 아이러니하더라구요...

 

 

고성산 정상

 

 

이 날 등산하기 딱 좋은 날씨였어요.

 

햇빛이 쨍쨍했으면 정말 더웠을 텐데

구름이 가득 끼고 흐려서 바람도 시원했어요.

 

간혹 사진처럼 맑은 하늘이 보일 때도 있었어요!

 

 

창진산장휴게소

 

 

산을 올라갈 때보다는 내려올 때 더 수월해서 한 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총 산행시간은 1시간 30분!!

 

내려와서 등산화에 묻은 흙먼지를 에어건으로 싹 씻겨 내리고

목이 말라 창진 산장휴게소 안 카페를 들어가서

 

버블티 한 잔 했어요.

 

그런데 여기 카페 가격이 좀 비싸더라고요.

 

차라리 편의점에서 음료수 하나를 사 먹는 게 나을 수도...?

 

아, 그리고 배가 고파 산타나 레스토랑이라는 곳도 가보았는데

서비스도 별로고 음식 가격도 비싸서 굳이 그 돈 주고...?

 

그래서 평택 시내로 가서 맛있게 밥을 먹었다는 후일담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