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반찬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아삭이고추 오이고추 된장무침 간단 레시피

by Life Briefing [L.B.] 2021.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피 카우예요!

 

오늘은 '밥반찬 만들기'편으로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씨가 알려준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 건데요.

 

재료도 시간도 많이 들지 않으니 한 번 따라 하셔서 고기 굽는 날에 같이 곁들여서 먹어보세요~!

아주 좋은 반찬이 될 거예요!!

더욱이 고추가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해요. 요즘 같은 때에 면역력 높이는 것은 필수죠~ 

 

농장에서 고추를 수확해서 왔어요. 농장 사장님께서 한 보따리 싸주셔서 양이 엄청 많은데 그중에 몇 개만 골라서 고추된장무침을 만들었어요. 친환경농법으로 농사를 지으셔서 벌레가 조금 먹은 것도 있지만 도려내면 되니 걱정 NoNo~

반응형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만드는 방법
오이고추된장무침 간단 레시피

[ 재료 ]
아삭이고추(오이고추) 12개 , 된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들기름 2스푼, 깨 톡톡

 

1. 아삭이고추(오이고추) 12개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아삭이고추

 

2. 꼭지 부분(끝부분)을 잘라내고 먹기 좋게 1~2cm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썰어진 고추

3. 위에 써드린 대로 된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들기름을 비율대로 그릇에 넣어주세요. 

소스1

 

4. 잘 섞어주세요. 들기름 때문에 고소한 냄새가 물씬~

소스2

 

5. 예쁘게 잘라놓은 아삭이고추(오이 고추)에 된장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이때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살살 버무려 주면 잘 된답니다~! 장갑을 안 끼고 맨손으로 하게 되면 손에서 된장냄새가... 솔... 솔... 아주 구수해질 거예요... ^^;;

합체

 

6. 이렇게 살살살 잘 버무려주면 끝!! 벌써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버무리기

 

7. 밀폐용기에 예쁘게 옮겨 담아주세요. 옮긴 다음 마지막으로 깨를 톡톡 뿌려주면 완성!

(깨 뿌린 사진을 안 찍었네요... T.T)

그래도 그럴싸하죠? ㅎㅎ

아삭이고추된장무침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집에 아삭이고추(오이고추)가 방치되어 있다면 된장으로 무쳐서 밥반찬이나 고기 구울 때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여름 별미반찬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레시피였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