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브런치 메뉴로 좋은 단짠단짠 햄치즈토스트 간단 레시피

by Life Briefing [L.B.] 2021. 8.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피 카우예요!

 

평소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메뉴를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주로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평일 아침밥으로나 아니면 주말 늦잠 자고 아점(브런치)으로 좋은 레시피예요.

 

바로 햄치즈토스트인데요!

 

집에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볼 수 있어요.

 

이름 그대로 식빵, 햄, 치즈만 있어도 돼요.

 

 

 

하지만... 이렇게 먹으면 맛은 있겠지만 여기서 구성을 좀 더 추가하면 더욱 맛있겠죠?

 

그래서 토스트 레시피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고 기호대로, 마음대로, 먹고 싶은데로 넣어서 먹으면 되는 아주 프리 한 메뉴예요.

 

 

 

그럼 브런치 메뉴로 좋은 '단짠단짠 햄치즈토스트'를 소개해볼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
▶ 햄치즈토스트 ◀

 

 

[ 재료 ]

 

식빵 두장/ 딸기잼 / 모차렐라슬라이스치즈 한 장 / 체다슬라이스치즈 한장 / 계란 1개 / 옥수수콘 한 스푼 / 양상추

 

반응형

 

[ 만드는 법 ]

 

0. 식빵을 토스터기에 넣고 바삭하게 만들어주세요. 만약 토스터기가 없다면 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1. 구워진 식빵 한쪽 면에 딸기잼을 듬뿍 발라주세요. 저는 남은 잼이 별로 없어서 많이 못 발라주었어요. T.T 딸기잼뿐만 아니라 어떤 잼이든 OK!

1

 

2. 딸기잼 위에 체다슬라이스치즈 한 장 올려줘요. 만약 치즈가 냉동실에 있으면 미리 꺼내어 상온에 두세요. 빠른 시간 안에 해동이 돼요. 차가운 치즈를 토스트 안에 두면 차갑게 먹으니 꼭 해동해주세요.

2

 

3. 계란 1개를 잘 풀어주고 물기를 뺀 옥수수콘을 섞어 다시 저어주세요. 그런 다음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계란을 부쳐주세요. 토스트 크기에 맞게 접어주세요. 알맞게 익은 계란을 한 김 식혀준 다음 체다슬라이스치즈 위에 올려주세요.

3

 

4. 햄은 따로 구매하지 않고 집에 많이 가지고 있는 스팸을 활용했는데요. 스팸을 얇게 썰어 프라이팬에서 살짝 구워주세요. 만약 집에 슬라이스 햄이 있으면 제일 좋고 아무 햄이나 크기에 맞게 넣어줘도 무방해요.

4

 

5. 양상추도 크기에 맞게 2~3장 올려주세요. 저는 양상추가 많으면 맛있더라고요. 신선한 양상추가 치즈와 햄의 짭짤함을 많이 중화시켜주더라고요. 

5

 

6. 모짜렐라슬라이스치즈 한 장도 올려주세요. 원래 모짜렐라치즈는 피자 위에 올라가는 치즈 형식만 구비해두고 먹었었는데 이번에 마트에서 슬라이스 된 모짜렐라를 샀었거든요. 그래서 체다치즈와 더해 모짜렐라도 더해줬고요. 체다와 모짜렐라는 엄연히 맛이 다르므로 같이 넣어주면 맛이 더 좋아요.

6

 

7. 마지막으로 토스트 된 식빵 한 장에 처음과 같이 딸기잼을 단면에 듬뿍 발라주고 덮어주세요. 그런 다음 손바닥으로 꾹 눌러주세요. 

7

 

8. 짜잔~ 완성된 햄치즈토스트예요.

8

 

9. 아메리카노나 우유에 먹으면 꿀맛!! 정말 맛있어요! 

집에서 한 번 먹어보세요~~

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