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

[홈가드닝] 다육식물 핑크아악무 무늬은행목 키우기 분갈이 물주기 관리법

by Life Briefing [L.B.] 2021. 6.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있으시죠?

 

 

벌써 낮의 길이가 가장 긴 하지를 지나가고..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얼마 전에 용인 남사화훼단지에 다녀왔었다고 포스팅했었죠?

 

 

 

[용인 꽃시장] 남사화훼단지 남사화훼집하장 첫방문, 예쁜 꽃과 식물들이 가득~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저번 주말에 드디어 가보고 싶었던 <남사화훼단지>를 다녀왔어요~!!! 최근 꽃과 식물에 취미가 생긴 저는 화훼단지를 꼭 한번 가보고 싶었거든요. 지식적으로 많이

moneyistech.tistory.com

 

 

그곳에서 3개 정도 구매해서 집에 왔다고 했었는데 그날 바로 분갈이를 해준 녀석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해요.

 

화훼농원에서 첫눈에 반한 녀석이에요.

 

핸드폰 카메라 사진으로는 예쁜 색감이 잘 찍히지 않더라고요.

 

더욱이 하우스 안에서는 햇빛이 강렬해서 그런지 색이 푸릇푸릇하고 선명했었는데 집에서 보니 역시 하우스 안에서만큼은 미모를 띄지 않더라고요.

 

역시 아파트에서는 식물을 키우는데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당연한 진리죠)

 

 

 

집에서 무늬은행목(핑크아악무) 키우기 

 

핑크아악무(무늬은행목)는 쇠비름과의 다육식물이에요.

 

화이트 핑크톤으로 미니 벚꽃나무를 생각나게 해요.

 

햇빛을 받을수록 잎은 선명한 색상을 띄어요.

 

아악무는 특성상 줄기에 붙어있는 잎들이 연약하여 아주 조심히 다뤄주셔야 해요. 잎들이 잘 떨어지더라고요.

(저는 한 개 해 먹었네요... 아래 사진에 보이죠 ^^;;)

 

아악무(무늬은행목)

 

무늬은행목(아악무)

 

 

이 예쁜 무늬은행목을 다이소에서 구매한 화분에 분갈이해줄 거예요.

 

아참, 여기서 주의할 사항이 있어요.

 

핑크아악무(무늬은행목)는 다육식물이라고 했죠?

 

상토, 배양토에 분갈이를 해주어도 되지만 다육 생육에는 좋지는 않아서 다육식물 전용흙에 분갈이를 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구매했던 화훼농원 사장님께서 그러시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옆 하우스로 가서 다육식물 전용흙을 구매했어요.

 

 

 

 

다육이세상 (영양분이 첨가된 세척 마사)

가격은 3,000원

다육식물 전용흙

 

 

전에 사놓았던 다이소 화분이 2개가 남았는데 하나는 키가 작고 넓적한 것, 그리고 또 하나는 키가 크고 적당한 사이즈인 것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구매했던 무늬 은행목의 사이즈가 작으니 그리고 나무이기 때문에 옆으로 퍼지게 안 키우고 위로 키우고 싶어 두 번째 것으로 분갈이해주기로 결정했어요.

다이소 화분

 

 

그런데 여기서 멘붕에 빠졌어요.

 

제가 사 가지고 온 다육전용흙이 화분에 비해 양이 적었어요.

 

왜 2~3 봉지 넉넉하게 사지 않고 한 봉지만 사 왔을까요...

 

이 날 너무 더워서 정신이 없었나 봐요.

 

손가락 한마디 깊이 정도의 다육흙이 부족하길래 고민에 빠지다가 화분의 제일 아랫부분에 상토를 손가락 한마디 정도 채워준 후 그 위에 다육전용흙을 부어주기로 했어요. (아래 사진)

 

그럼 얼추 높이가 맞아서 분갈이를 잘할 수 있겠더라고요.

분갈이

 

 

남사에서 구매해온 무늬은행목의 포트를 탁탁 조심해서 뽑아준 다음 화분에 옮겨주었어요.

 

최대한 가운데에 맞춰서 무늬은행목을 심어준 후 빈 공간을 흙으로 매워주었어요.

 

흙을 다 넣어준 후 손가락으로 살포시 꾹꾹 다져주었어요.

 

꾹꾹 눌러줘야 뿌리가 새로운 흙과의 빈 공간이 최대한 없어지면서 병해충이 발생이 덜 하고 잘 적응할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저는 다른 식물의 분갈이를 해주듯이 분갈이 후 물을 듬뿍 주었는데 잘못된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 이유는 다육이니깐요.

 

습이 많으면 생육에 나쁜데 분갈이만 생각한 터라 실수를 해버렸지 뭐예요... (제발 무사하길... T.T)

 

안 그래도 분갈이 몸살이를 할 텐데 물도 많이 줘버려서 걱정이었어요.

 

 

 

분갈이 끝!! 짜잔~

분갈이 완료

 

 

정말 예쁘죠?!

 

왼쪽으로 살짝 치우치긴 했지만 그 공간을 돌과 귀여운 염소로 채워주었어요.

 

 

식물이름표

 

 

그리고 다이소에서 구입해온 가든피크(식물이름표)에 날짜와 식물이름을 써서 꽂아주었어요.

 

이렇게 써야 저 말고도 다른 사람도 식물이름을 알 수 있고 식목한 날짜도 기억할 수 있으니 1석 2조~!!

 

 

무늬은행목

 

반응형
무늬은행목 핑크아악무 물주기 관리법

[ 무늬은행목 핑크아악무 물 주는 방법 ]

 

한 달에 한 번 듬뿍

(하지만 장소 환경에 따라 물 주는 주기가 달라요. 나무젓가락을 한마디 정도 넣어보고 건조하다 싶으면 물을 주시면 될 거예요.)

 

 

[ 놓는 위치는? ]

 

직사광선은 피하면서 햇빛을 잘 받을 수 있는 장소에 놓아주세요.

또한, 반드시 통풍이 중요하니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놓아주세요.

 

 

[ 최적의 온도는? ]

 

무늬은행목의 최적 온도는 20~25도예요. 과습도 피하고 건조함도 피해야 하고 10도 이하인 추운 곳도 피해 주세요.

 

 

 

근접샷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