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스텐 연마제 제거하는 초간단 방법, 스테인레스 냄비 뚜껑 세척

by Life Briefing [L.B.] 2021. 3.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방용품과 식기, 보관용기들이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는 제품들이 아주 다양하게 있어요.

 

하지만!! 스텐의 최대의 약점이자 단점인!!!

 

바로 검게 나오는 연마제예요..

 

몸에도 아주 안 좋죠... T.T

 

연마제는 "탄화규소"라는 발암물질로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을 사신다면 꼭 사용 전 세척으로 해주시는 게 좋아요!!

 

 

1

 

제가 이번에 연마제 제거한 것은 바로 이 "프라이팬 뚜껑"이에요.

 

전기레인지에서도 되는 프라이팬이 필요해서 구입을 했었는데 기름이 튐을 방지하기 위해 뚜껑도 추가로 구입했거든요^^

 

 

2

 

유리로 된 뚜껑일지라도 둘러싸여 있는 부분이 스텐이기 때문에 반드시 연마제를 제거해주어야 해요.

 

 

3

 

연마제인 탄화규소는 "친유성"이라 기름에 잘 녹아요.

 

그래서 기름을 이용하여 연마제를 제거해줄 거예요.

 

저는 집에서 사용 중인 식용유 카놀라유를 이용했어요.

 

 

4

 

키친타월 적당히 뜯어 접어 적당량의 식용유를 골고루 뿌려주고 스텐 부분을 닦아주세요.

 

이렇게 닦아주기만 하면 스텐 연마제 제거 정말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5

 

윽... 이렇게 검게 나오는 거 보이시나요?

 

검은 것이 안 나올 때까지 계속 닦아주세요.

 

 

6.

 

다 닦아주고 키친타올을 펼쳐보니 연마제가 많이 나왔네요.

 

...^.^;;

 

만약 사용하기 전에 검은 연마제를 제거 안 해주었으면 몸에 해로웠을 거예요.

 

여러분들도 꼭 스텐 제품을 구입하시면 사용하기 전에 연마제 제거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