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단호박으로 할 수 있는 요리, 맛있는 단호박전 만들기

by Life Briefing [L.B.] 2021. 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집에 단호박이 많이 있어서 처음에는 단호박죽을 끓여먹었고 그 뒤에는 훈제오리구이와 함께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그 뒤에도 단호박이 남아있어서 어떻게 또 요리하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하여 인터넷으로 검색해보았는데 단호박전으로도 많이 먹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단호박을 가지고 <단호박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단호박으로 만들 수 있는 #단호박전 #건강간식 #단호박부침개 #단호박전레시피

 


 

" 집에서 맛있는 단호박전 만들기 "

 

1

 

제가 만든 단호박전은 단호박을 채 썰어서 부치는 부침개예요.

 

단호박이 워낙 딱딱하여 칼로 썰어주기 위해서는 먼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쪄줘야 해요.

 

 

너무 많이 돌리시면 안돼요.

 

채 썰어줄 때 물러져서 칼질이 힘들어요.

 

 

2

 

전자레인지에 돌려준 후 겉껍질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3

 

그다음 단호박을 최대한 얇게 썰어서 큰 볼에 담아주세요.

 

단호박 색이 참 예쁘죠?

 

 

4

 

부침가루와 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오뚜기 부침가루를 사용했어요.

 

 

5

 

섞어주니 살짝 묽어졌어요.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지 않게 뿌려준 다음 너무 크지 않게 반죽을 넣어주세요.

 

조그맣게 부치는 이유는 가장자리 부분을 바삭하게 먹기 위해서예요.

 

 

7

 

짜잔~ 맛있겠죠?

 

먹어보면 진짜 맛있어요.

 

바삭하게 구워지면 더 맛있는 단호박전!

 

 

8

 

혹시나 간이 싱겁다 하면 간장을 찍어먹어도 좋아요.

 

저는 싱겁게 먹는 편이고 단호박만의 달달한 맛이 좋아서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었어요.

 

 

쫀득쫀득하고 달달 구리 한 단호박전 여러분도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