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건강정보

귀지로 당신의 스트레스 수준을 알 수 있다?!

by Life Briefing [L.B.] 2020. 11. 9.
728x90
반응형

 

귀지는 정신 건강의 창구가 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제안했다.

 

37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축적은 외이도 주변의 기름진 분비물에서 측정될 수 있다고 한다.

 

주 저자인 Andres Herane-Vives 박사에 따르면 이것은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 질환을 진단하는 더 나은 방법의 문을 열 수 있다고 하였다.

 

그는 또한 고막을 손상시키지 않는 새로운 유형의 면봉을 개발했다고 한다.

 

 

 

 

코티솔은 "투쟁 또는 도피"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뇌에 경고 신호를 보내면 면역 체계에서 소화 및 수면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거의 모든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불안과 우울증을 포함한 장애에서의 역할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신경 과학 연구소의 정신과 의사인 Herane-Vives박사는 코티솔 수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것이 무엇을 나타낼 수 있을지 이해하고자 했다.

 

 

 

 

초창기이지만 그는 이것이 결국 정신 질환에 대한 "객관적인 생물학적 측정"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이론적으로 정신 건강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코티솔 수치를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이는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재 정신 건강 진단은 대부분 주관적이므로 전문가에게 더 정확한 평가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항우울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알리는 데 잠재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코티솔은 혈액에서 측정할 수 있지만 이것은 그 순간에 개인의 호르몬 수준에 대한 스냅샷만 제공한다.

 

혈액 검사 자체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오탐지를 줄 수 있다.

 

Herane-Vives 박사는 환자의 만성 코티솔 수치 (더 오랜 기간 동안의 모습)가 축적되는 신체 조직을 살펴봄으로써 측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했다.

 

그는 이전에 모낭에서 코티솔을 측정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연구했지만 이를 위해서는 3cm의 모발이 필요했다.

 

그러나 귀지의 경우에는 코티솔 수치의 측정이 더 나을 것으로 그는 말했다.

 

발췌: Rachel Schraer [bbc]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