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건강정보

약사에게 직접 추천받은 고혈압에 좋은 영양제 & 고혈압예방법

by Life Briefing [L.B.] 2020. 10.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쌀쌀해져 가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건강정보]에 관련하여 글을 쓰려고 해요.

 

 

평소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고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자'라는 주의예요.

 

젊었을 때 건강을 챙겨야지, 나이 들고 건강 잃을 때 고치려고 하면 늦는감이 없지 않아 있겠죠.

 

그래서 저는 최근에 독감백신도 맞고, A형 간염 항체주사Tdap 백신(백일해&파상풍&디프테리아) 주사까지 맞았어요.

 

A형 간염 항체주사와 Tdap 백신을 양 팔에 하나씩 하루에 다 맞아버리니 컨디션이 역시 별로네요... T.T

 

 


 

지금까지 건강검진을 받으면 혈압 부분에서는 항상 수치가 정상이 나와 크게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이었는데 저번 달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았었는데 그 결과 '고혈압'이라는 진단을 받아 적잖이 충격을 받았었어요.

 

아직 젊은 나이인데 고혈압이라니... 이 부분에 대해 너무 간과하게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안 그래도 요즈음 젊은 분들도 혈압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해서 그렇지 고혈압이 알게 모르게 많다고 해요.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이 큰 원인이라고 하죠.

 

 

의사 선생님에게 고혈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어떻게 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을지 고혈압 예방법에 대해서도 들어보았어요.

 

1. 짜게 먹지 말기

2. 유산소 운동 하기

3. 매일 혈압체크 하기

 

 

그날부로 저는 그렇게 좋아하던 과자를 끊었습니다.

 

현 이 시간까지 과자 군것질거리를 전혀 하지 않고 있어요.

 

그리고 평소보다 더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고 있죠.

 

놀랍게도 매일 혈압계로 체크를 하고 있는데 고혈압의 범위를 넘지 않는 수치가 측정이 되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 고혈압의 기준 범위 : 140/90mmHg " 

 

 

정상 혈압 범위는 120/80mmHg인데 고혈압 기준 범위 사이에 오면 고혈압 위험이 있으니 그때부터는 혈압관리를 꼭 해야 해요.

 

이 외에도 고혈압에 좋은 영양제를 먹고 있어서 좋은 영향을 받았던 것 같아요.

 

 

 

 약사에게 추천받은 고혈압에 좋은 영양제

 

혈압약은 한 번 먹기 시작하면 평생을 먹어야 한다죠. 이건 정말 팩트예요.

 

혈압약의 기능은 혈관의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약에 의해 억지로 압력을 유지시켜주다 보니 혈관 자체 운동이 부족해 탄력을 점점 잃어간다고 해요.

 

그래서 갑자기 약을 끊게 돼버리면 외부의 환경적 요인에 의해 혈관이 터지거나 수축되어 건강에 큰 이상이 생길 수 있어요.

 

혈압약을 드시다가 끊으신 분들도 계시는데 이건 정말 평소에 혈압관리, 식습관 관리, 규칙적인 운동을 모두 열심히 했기 때문에 약을 끊을 수 있던 거예요.

 

의사 선생님께서 저에게 앞으로 임신 가능성도 있고 하여 혈압약을 먹게 되면 기형아가 나올 수 있는 확률이 크다고 하여 절대 약은 먹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또한, 임신 전에 혈압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임신성 고혈압이 100% 올 수 있으니 바로 혈압관리를 하라고 했어요... (이런 말 들으니 너무나 무서웠어요. 가슴이 철렁.. T.T)

 

지금의 혈압 수치는 식습관 개선하고 운동만 열심히 한다면 수치는 얼마든지 고혈압 범위 아래로 내려올 수 있다는 희망적인 말도 들었지만 그 앞의 말이 충격적이라 당시에는 귀에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걱정스러운 마음을 안고 병원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남편에게 말을 했고 제가 따로 찾아본 혈압에 좋은 영양제를 검색해서 보여줬는데 그다음 날 바로 남편이 집 앞 약국을 가서 약사분에게 추천을 받아왔어요.

 

 

혈압이 있으신 분들 참고하시라고 제가 추천받은 영양제(건강기능식품) 남겨요.

 

똑같은 상품이 아닐지라도 구성만 같게 한다면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 번째. 코엔자임 Q10

☞ 기능 : 항산화 ·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줌.

 

코엔자임 Q10

 

☞ 섭취방법 : 1일 1 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

 

☞ 1 캡슐(576.66mg) 구성 : 코엔자임 Q10(100mg) / 대두유(425.2mg) / 해바라기 레시틴(13.03mg) / 사탕수수추출물(33.33mg) / 밀랍(0.1mg)

 

☞ 코엔자임 Q10 가격 : 50,000원

 

알약모양

 

 

두 번째.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B1, B2, B6, C, D, E)

추천 이유 : 코엔자임 Q10 복용 시 비타민 B군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한다. (약사 曰)

 

☞ 기능 : 신경통, 관절통, 근육통, 구내염, 구순염, 구각염, 설염, 습진, 피부염 증상 완화 / 눈의 피로 완화 / 뼈, 이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의 예방

 

고함량 비타민

 

☞ 섭취방법 : 1일 1회, 1회 1~2정식후에 복용.

 

☞ 액세라민 비(60정) 가격 : 30,000원

 

특이사항 : 액세라민 비정에 들어있는 성분 중 '리보플라빈'이라는 것이 있어요. 이 성분은 소변 색을 아주 노랗게 만든다고 하니 이 비타민제를 복용하기 시작한 뒤 화장실에 가서 놀라지 마세요.

 

저는 이 사실을 영양제를 사다 준 남편에게 전해 듣지 못해 얼마나 놀랐는데요... 제가 말하니 그때서야 말을 해주더라고요. 깜빡했다고요..^^;;

 

알약모양

 

근이완제가 들어있어 혈압 때문에 뒷목이 뻐근한 증상이 많이 완화가 되었고, 혈압 수치도 호전되어 가고 있어요.

 

혈압이 정상수치가 되는 그날까지 군것질을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기! 파이팅!!

 

 

뉴트리코어 코엔자임 큐텐, 60정, 1개GNM자연의품격 코엔자임Q10 코큐텐11 (1박스당 1개월분), 30정, 5박스닥터피플 쎈탁스 멀티 비타민 미네랄, 90정, 1개일양약품 프라임 종합비타민미네랄 플러스 영양제, 180정, 1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