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홈피씨방 인테리어 꾸미기 :: 이케아 타공판(스코디스 페그보드) 설치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하기

by Life Briefing [L.B.] 2020.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이번 연휴를 이용하여 저는 남편과 함께

집 인테리어를 셀프로 직접 해보았습니다~!

 

 

집에 홈피씨방이 하나 있는데 전부터 이 방 벽면을 예쁘게 꾸며보고 싶었거든요.

 

이케아 기흥점에 방문해서 둘러보는데 이거다 싶어서

설치할 자재를 구입하여 왔습니다.

 

 

 

 

일명 타공판이라고 하죠?

 

이케아에서는 이것을 '스코디스 페그보드'라고 부르더라구요.

 

색상과 사이즈 그리고 가격까지 알려드릴 테니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셀프 DIY 인테리어] 이케아 타공판 페그보드 설치하기 


홈피씨방 벽면 중간에 타공판을 설치하기로 하였고,

 

그래서 미리 방 벽면의 사이즈를 고려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직접 이케아에 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타공판은 총 2가지의 색상과 3가지의 사이즈가 있습니다.

 

 

색상: 화이트 / 목재

사이즈(가로x세로): 36 x 56 (cm) / 56 x 56 (cm) / 76 x 56 (cm)

 

 

저는 가로 76cm x 세로 56cm의 타공판 보드를 4개 구입했어요.

 

"가격은 개당 27,900원"

 

4개 구입하니 총 111,600원!

 

 

이케아 스코디스 페그보드

 

위 사진이 구입한 보드인데 구성품은

타공판과 벽면과 판을 이어 줄 철로 된 긴 막대같이 생긴 것이 있었고

그리고 조여줄 볼트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설치 설명서를 정독한 다음

적절한 위치에 최대한 오차 없이 설치하기 위해 

줄자로 길이를 재 표시했어요.

 

 

여기서 중요한 난관 봉착!

 

바로, 콘크리트 벽면을 뚫어야 한다는 것!

 

 

이것 때문에 정말 애 많이 먹었어요...

 

이케아에서 산 14.4V 전동드릴은 콘크리트 벽을 뚫는 데는 턱없이 부족했죠.

 

그래서 회사에서 빌려온 보쉬 전동드릴로 작업을 했는데

이것도 14.4V라 힘들긴 힘들었어요.

 

하지만 이케아 것보다는 토크가 더 쎄서 뚫어지긴 하더라구요.

 

다음번에 전동드릴 구입을 고려 중에 있는데

18V 혹은 20V의 브랜드 알아주는 것으로 구입하려고 해요.

 

역시 공구는 이름값을 하나 봐요.

 

 

이케아 타공판 페그보드1

 

우여곡절 드릴로 콘크리트 벽을 뚫고

칼블럭을 박은 다음 못도 박고

 

설치 순서대로 타공판을 설치했어요.

 

 

이케아 타공판 페그보드2

 

계획대로 타공판 4개를 모두 설치한 모습이에요.

 

작업시간은 3~4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성능 좋은 전동드릴이 있었으면

시간이 이렇게나 많이 소요가 되지 않았을 건데

이런 점에서 좀 많이 아쉬웠어요.

 

 

여러분들은 꼭 볼트수가 높은 드릴로 사용하시면 편하실 거예요.

(콘크리트 벽에 설치하실 분들은..ㅎㅎ)

 

 

타공판 설치모습

 

 

타공판 페그보드에 이케아에서 산

악세사리 모두를 부착해주었어요.

 

처음 써보는 것이라 이케아에서 타공판 악세사리를 고를 때

대충 눈대중으로 이거 이거 필요하겠다 싶어서 골랐는데

적절하게 잘 산 것 같아요.

 

몇 주 사용해 보고 필요한 것이 생기면

나중에 다시 기흥점 방문할 때 사려고 해요.

 

 

 

그럼 제가 구입했던 스코디스 페그보드 악세사리 가격 알려드릴게요.

 

고무밴드 3ps : 2,500원
후크 긴 것 2ps : 2,000원
후크 짧은 것 5ps : 2,500원
서류 홀더 1ps : 2,500원
클립 2ps : 3,000원
선반 1ps : 5,000원
보관용기 여러 가지 색 3ps : 8,000원

 

 

 

 

 

위 페그보드 악세사리 이미지는 이케아에서 다운받은 것인데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가 있으니

온라인몰에서 '스코디스'라고 검색하면 주루룩 다 나와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이 악세사리 가격을 찾아보니

각 상품당 1,300원~1,500원 정도 플러스해서 판매를 하더라구요.

 

직접 가셔서 구입하시는 게 당연히 정가대로 구입할 수 있지만

 

 

이케아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사신 분들은?

 

이케아 온라인몰에서 정가대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이케아는 광명, 고양, 기흥, 부산에 있어요.

 

 

스코디스 페그보드 활용하기

 

짜잔~

설치해준 타공판에 저는 이렇게 꾸며보았어요.

 

저 어벤저스를 벽에 계속 부착하고 싶었는데 계속 미루어왔었거든요..

 

드디어!!

소원성취했어요~

 

가구 보려고 가지고 온 이케아 책자도

서류홀더에 저렇게 놓아주었구요.

 

각종 문구류와 사진도 타공판에 걸어주었어요.

 

당장은 가득 차게 정리하고 꾸밀 수는 없지만

서서히 시간이 가면 필요한 것들이 더 걸려있겠지요?

 

 

집 안의 피씨방 한쪽 벽면을 이렇게 예쁘게

 

꾸밀 수 있게 해 준 남편에게 감사하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