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홈스토랑 간단하게 집에서 식빵으로 마늘빵 만들기

by Life Briefing [L.B.] 2020. 9.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늘은 리프레쉬 겸 제가 집에서 만들어본 마늘빵 레시피와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마늘빵 만들기 #식빵 마늘빵 만들기 #마늘빵 만들기 오븐 #마늘바게트 소스 #초간단 마늘빵 만들기 #남은 식빵으로 바삭바삭 마늘빵 만들기 #버터를 이용한 초간단 마늘빵 만들기

 

 

요즈음 밖에 외출하는 것도 마음 편히 못하고 나가서 신나게 여기저기 돌아다니지를 못하니 홈카페, 홈스토랑이 유행이고 많이들 그렇게 하고 계시는 듯해요.

 

"그래서 저도 홈스토랑 따라 하기!"

 

남편과 저녁을 뭐 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크림 파스타로 정했는데 사이드 메뉴로 곁들일 마늘빵도 생각나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거든요.

 

크림 파스타와 마늘빵의 조화 참 좋죠~

 

저번 달에 집 앞 마트에서 우유식빵이 990원 하는 행사를 해서 얼른 3 봉지 사 왔거든요.

 

식빵은 냉동실에 보관하면 유통기한 지나고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3 봉지 더 사고 싶은 마음도 굴뚝같았지만 냉동실에 공간이 많지 않아... 포기했었어요~

 

 

 

 

그럼 먼저 마늘빵 레시피부터 알아볼까요?

 

마늘빵 재료 (식빵 4장 기준)

다진 마늘 2스푼
버터 60g
설탕 1스푼
꿀 2스푼
파슬리가루 약간

 

위 재료는 식빵 4장 기준으로 소스 만드는 조합이에요.

 

소스를 만들어서 식빵에 발라줄 거예요.

 

마늘빵만들기1

 

먼저 식빵을 꺼내어 주세요.

 

레시피는 4장인데 저는 5장을 준비했어요.

 

좀 더 먹기 위해서.. 그런데 소스는 딱 식빵 4장 분량이에요. 5장까지는 소스를 바를 수도 없고 남아있지도 않아요^^

 

마늘빵만들기2

 

마늘빵 비주얼을 위하여 식빵을 위 사진처럼 3등분으로 길게 잘라주세요.

 

식빵을 소스 만들기 전에 먼저 준비해서 잘라주는 이유는 버터 때문이에요. 버터가 빨리 응고되어 굳어서 소스가 잘 발리지 않기 때문에 식빵 먼저 준비해주는 거고요. 사실 소스 먼저 만들어도 상관없어요^^

 

굳은 소스를 다시 되살리는 방법이 있으니깐요.

 

되살리는 방법은 아래에서...

 

 

마늘빵만들기3

 

버터를 60g 준비해주세요.

 

마늘빵만들기4

 

전자레인지에 버터가 녹을정도로만 잠깐 돌려주고 숟가락으로 저어주세요.

 

마늘빵만들기5

 

버터가 들어있는 볼에 다진 마늘 2스푼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마늘빵만들기6

 

꿀 2스푼을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마늘빵만들기7

 

설탕 1스푼도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마늘빵만들기8

 

소스 재료를 넣어주는 사이에 버터가 많이 굳었네요.

 

아마도 다진 마늘이 차가워서 그랬던 것 같아요.

 

파슬리가루를 약간 넣어줌으로써 마늘빵이 훨씬 고급스럽게 변해요.

 

마늘빵만들기9

 

소스를 잘 섞어주기는 했는데 너무 굳어버렸네요... T.T

 

그래도 걱정 노노!

 

우리에겐 전자레인지가 있으니깐요.

 

 

전자레인지에 잠깐 넣고 돌려주세요.

 

 

그럼 감쪽같이 소스처럼 묽어졌죠?!

 

이 소스를 이제 아까 잘라놓은 식빵 단면에 양쪽으로 발라주세요.

 

윗면도 발라주고, 아랫면도 발라주고~

 

마늘빵만들기10

 

마늘빵만들기11

 

아까 제가 말했었죠?!

 

이 소스는 딱 식빵 4장 분량이라고...

 

4장까지는 잘 발랐는데 맨 오른쪽 식빵은 덕지덕지 ㅎㅎ 더욱이 소스 바르는 사이에 굳어서 힘들었어요.

 

여하튼 식빵에 잘 발라주고 이제 오븐에 넣어주세요.

 

마늘빵만들기12

 

200도에 7분 돌려줍니다.

 

그리고 꺼내어 식빵들을 뒤집어주고 다시 200도에 7분 돌려줍니다.

 

총 200도에 14분!!

 

마늘빵 완성

 

바삭바삭한 마늘빵이 완성되었어요~!!

 

맛도 좋고 집에서 만든 거라 많이 달지도 않아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크림 파스타에 마늘빵 곁들여서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었어요!!

 

크림 파스타 소스에 마늘빵을 푹 담가 찍어먹었더니 크림소스의 달짝지근한 게 빵에 촉촉하게 젖어서 겉바속촉의 마늘빵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