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아침대용으로 좋은 건강한 홈메이드 100% 토마토 주스

by Life Briefing [L.B.] 2021. 1.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아침대용으로 믹서기로 갈아서 만들어 마시는 토마토 주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요구르트와 사과를 함께 갈아 만드는 사과주스

 

우유와 바나나를 함께 갈아 만드는 바나나 주스

 

우유와 딸기를 함께 갈아 만드는 딸기주스

 

우유와 블루베리를 함께 갈아 만드는 블루베리주스

 

 

등 등.. 바쁜 아침에 시간도 없고 무겁게 먹기 싫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과일을 갈아서 마시면 참 좋아요~^^

 

 

 


 

 " 홈메이드 토마토 주스 만들기 " 

 

< 준비물 >

완숙토마토 (1인에 1개씩)

생수

 

토마토를 믹서기에 갈아주기 전에 토마토를 살짝 데쳐줄 건데요.

 

토마토를 그냥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살짝 데쳐주면 라이코펜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해요.

 

물론 토마토를 데치기 귀찮다?! 싶으시면 그냥 믹서기에 갈아주셔도 돼요.

 

 

1. 저는 데치는 버전으로~

 

그리고 토마토의 껍질은 믹서기에 곱게 갈리지 않기 때문에 이 사이사이에 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껍질을 벗겨주었어요.

 

껍질을 손쉽게 벗겨주기 위해서는 데치기 전에 이렇게 십자 모양으로 토마토 윗부분을 칼집 내주세요.

 

토마토에 칼집 내기

 

2.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그럼 이렇게 스스로 껍질이 벗겨지기도 한답니다.

 

데치기

 

3. 살짝 데쳐준 토마토를 꺼내어 꼭지 부분 제거하고 껍질도 모두 제거해주세요.

 

꼭지와 껍질 제거

 

4. 잘 갈릴 수 있게 토마토를 토막 내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그리고는 생수를 1/3 정도만 넣어주세요.

 

 

5. 맛있게 먹기 위해 달콤한 꿀을 넣어주세요.

 

시럽이나 올리고당 등 이런 것보다는 꿀이 몸에 좋겠죠?

 

만약 토마토 1개만 넣었다? 그럼 꿀 한 스푼~ 2개 넣었으면 두 스푼~

 

꿀 넣는 것은 각자 기호에 맞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6. 시원하게 갈아주세요~~~

 

 

짜잔~

 

둘이 먹을 토마토 주스가 아주 맛있게 만들어졌네요!

 

#집에서 토마토주스 만들기

 

아침대용으로 먹기 좋은 홈메이드 토마토 주스! 여러분도 한 번 만들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