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기아 현대 쌍용 쉐보레 [자동차 키 배터리 건전지 분리 교체하기] 너무 쉬운데?!

by Life Briefing [L.B.] 2020. 7.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테크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키 배터리(건전지)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해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얼마 전에 자동차 문을 열려고 하다가 너무나 당황했죠.

분명 키를 가지고 있었는데 문이 안열리는거에요.

 

알고보니 건전지가 수명을 다 했던 거죠...

사실 키에 빨간불도 들어오지도 않았고 간당간당 한걸 알고 있었는데 귀찮아서 계속 버티고 있었어요.

제 불찰이었어요.😵

 

배터리가 없더라도 수동으로 문도 열 수 있고 수동으로 시동은 걸 수 있으니 건전지 사기 전까지는 그렇게 운전을 했어요.

 

그럼 이제 건전지를 교체해 볼까요?

 

엄청 쉬워요!

남녀노소 누구나 교체 가능하니 잘 보고 따라해보세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건전지)
 분리 및 교체하기 
준비물 : 교체할 자동차 키 / 일자(-)드라이버 / 리튬건전지

 

저는 기아차를 타고 있고 소지하고 있는 키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① 먼저 자동차 스마트키에서 동그란 버튼을 눌러 키를 빼주세요.

 

Step1

 

 

② 키가 들어있던 홈이 아니라 그 옆에 홈 안에 일자드라이버를 껴서 분리시켜주세요. 

드라이버를 사선으로 껴서 위로 올려주면 홈에서 지지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쉽게 키가 분리됩니다.

 

Step2

 

 

③ 그럼 이렇게 두 쪽으로 분리되는데 건전지를 일자드라이버를 살짝 이용하여 빼줍니다.

 

다른 건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건전지 교체했는데 작동 안 할수도 있으니...

 

Step3

 

 

확인해보니 저는 기존에 도시바 리튬배터리 CR2032 3V가 껴있었네요.

 

꼭 기존에 사용했던 건전지를 확인한 다음 구입하셔서 같은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스마트키마다 호환되는 건전지가 다르거든요.

 

 

기존 건전지(배터리)

 

 

근처 마트에 가서 건전지를 구입해왔습니다.

 

듀라셀(DURACELL) CR2032 2개가 들어있네요.

 

 

듀라셀 CR2032

 

 

아, 그리고 CR2032와 CR2032H가 있는데 두개 중에 아무거나 사시면 돼요.

 

둘의 차이점은 용량만 차이가 있거든요.

다른 스펙은 모두 똑같아요.

 

CR2032H가 20mAh 용량이 더 커요.

 

만약 H가 붙은 건전지를 사실 여건이 되시면 일반 CR2032보다 더 오래 쓰실 수 있으니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읽어보니 자동차 키 배터리 교체하는 법 정말 쉽지 않나요?

이제는 누구한테 부탁할 필요가 없어요~

키 분리해서 건전지 확인하고 구입해서 껴주기만 하면 되니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