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노트/재테크Tip

티스토리 메인 포털 노출! 또 한 번 다음 포털 홈&쿠킹에 게시물이 떴어요~

by Life Briefing [L.B.] 2021. 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작년 9월에 이어서 이번에도 믿기지 않게 제가 쓴 게시물이 다음 포털 메인 홈&쿠킹 메뉴에 또 떴어요~

 

첫번째 때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했던 글라스락 유리 밀폐용기에 대해 글 쓴게 올라갔어요.

 

그 때 당시에도 메인 포털에 뜬 후기에 대해 남겼는데 두번째 후기를 이렇게 남기게 되어 기쁘네요.

 

"고생 끝에 낙이 온다!"

 

 

코스트코 세일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락 20ps 가격 및 구입후기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랜만에 코스트코를 다녀왔는데요! 저는 주로 #코스트코천안점에서 쇼핑을 한답니다. 가끔 온라인쇼핑몰에 원하는 품목(화장지, 탄산수, 전자제품 등)이 세일한

moneyistech.tistory.com

 

이번에는 두번째로 똑같은 메뉴(홈&쿠킹)에 게재가 되었는데 그건 바로 놀면뭐하니에서 나온 신박기획 2021년 다이어리 스케쥴러를 구매했던 후기글이었어요.

 

 

놀면뭐하니 x 신박기획 2021년 다이어리 스케줄러 택배 도착! 개봉후기!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벌써 2020년이 가고 2021년 오네요... 나이를 먹을수록 왜 이렇게 세월은 빨리 가는지... 옛날 어른들이 하시던 말씀이 생각나네요. 배속으로 시간이 간다고요... 새해

moneyistech.tistory.com

 

홈&쿠킹 게시물 게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카카오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쓴 게시물 작성을 잘하면 다음 메인 포털에 뜨기도 해요.

 

위 사진처럼 본인의 글의 주제에 맞게 머니나 홈&쿠킹이나 동물, 스타일 등에 올려져서 불특정 다수의 눈에 많이 띄어 급속도로 방문자수가 늘어나게 돼요.

 

 

방문자수

 

메인포털에 뜨게 되면 저번에 글을 올렸다시피 3일간에 걸쳐 48시간정도 뜨더라구요.

 

첫째날에는 방문자수가 엄청나게 늘다가 둘째날, 셋째날로 갈수록 줄어들어요.

 

그래도 평소에 200~300명 정도 들어온 것보다는 엄청 많죠...^^

 

첫째날 : 16,912명

둘째날 : 9,987명

셋째날 : 3,506명

다 합치면 30,405명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입으로 직결해보자면,

 

첫째날 : $34.01

둘째날 : $27.84

셋째날 : $10.49

다 합치면 $72.34

 

구글 애드센스 수입

 

 

작년 9월에 첫번째로 다음 메인에 떴을 때는 3일 간 총 방문자수가 19,360명이었는데 애드센스 수입이 87.34불이었는데 이번에는 방문자수가 그 보다 훨씬 뛰어넘는 1.5배정도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수입은 $5불정도 낮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바뀐건가.. 아니면 제 블로그의 광고설정이 잘못되었는가...

 

기쁨과 더불어 찜찜한 기분도 함께 들었어요.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광고설정을 기존과 다르게 설정하지는 않았지만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3일동안 한 달 수입에 버금가는 수익금을 챙겨서 너무나도 기뻤어요.

 

앞으로도 꾸준하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포스팅하여 고생 끝에 낙이 오는 기분을 다시 한 번 느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화이팅!!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