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남녀노소 가족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보드게임 추천 '코코너츠' 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0. 9.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보드게임을 구입했고 직접 게임해봤더니 재미있어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TV, 컴퓨터, 핸드폰만 하는 것 같아 무언가 새로운 걸 재밌게 해보고 싶었거든요.

 

 

X 광고 아니고 체험후기도 아니에요. X

 

내돈내산 후기!!

 

바로,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만든 '코코너츠(coconuts)'에요.

 

한국에서 개발했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우수게임으로도 선정된 게임이에요.

 

세계 최대 보드게임 커뮤니티인 'BOARDGAMEGEEK'에서도 어린이 게임 부문 1위(2015년~2017년)를 차지했다고 해요.

 

 

머리 쓰는 게임이 아니고, 단순한 게임이라 만 6세 이상이면 누구나 머리 아프지 않게 가볍게 할 수 있어요.

 

또한, 2~4명이서 플레이할 수 있고, 게임시간도 20분 내외로 짧아서 아주 좋아요.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했어요.

 

보드게임 코코너츠 박스는 위 사진처럼 귀엽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서유기를 배경으로 한 동양 판타지 세계관 콘셉이기 때문에 일러스트가 친숙하네요.

 

 

 

 

 

 

언박싱 할게요.

 

원숭이 머리가 귀엽게 보이네요. ㅎㅎ

 

 

 

 

 

 

박스 안에 들어있던 것을 모두 꺼내보았어요.

 

박스 디자인도 귀여웠지만 안의 내용물도 아기자기하네요.

 

 

 

 

 

 

 [ 게임 내용물 ] 

원숭이 발사대 4개 / 개인판 4개 / 바구니 14개(빨강 4, 노랑 10)
 
코코넛 36개 / 술법 카드 12개 / 설명서

 

 

 

 

 

 

안의 내용물 중에 원숭이 4마리가 진짜 귀여웠어요~~!

 

그래서 원숭이 4마리 나란히 세워놓고 손 위에 코코넛을 하나씩 놓고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코코너츠 게임 방법은 간단하게 코코넛을 원숭이 손에 놓고 아래로 당겨서 쏴서 바구니에 잘 넣기만 하면 돼요.

 

넣고 싶은 바구니를 향해서 코코넛을 발사해 성공하면 그 바구니를 가지고 와 개인판 위에 피라미드로 3개, 2개, 1개씩 3층 탑으로 모두 쌓으면 승자가 되는 게임!

 

 

저는 2인이어서 위 사진처럼 배치했어요.

 

(3인이면 삼각형 모양으로 배치하면 되고, 4명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배치하면 돼요.)

 

 

 [ 코코너츠 게임 준비하기 ] 

플레이어는 각자 원숭이발사대 1개, 개인판 1개, 코코넛 8개, 술법카드 2장을 가지고 갑니다.

 

 

 

 

 

2인, 4인 플레이할 때와 3인 플레이 할 때의 컵 위치는 위 이미지처럼 배치하면 돼요.

 

빨간 컵과 노란 컵이 겹쳐야 할 경우 빨간 컵이 아래에 위치하도록 포개어 주세요.

 

 

 

 

 

 

저는 두 명이서 게임을 했는데 만약 2인인 경우에는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놓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 게임 룰이 헷갈렸는데 코리아보드게임즈 유튜브에 코코너츠 게임 방법이 자세하게 있어서 그거 한 번 봤더니 단번에 게임 룰을 이해했어요.

 

만약 같이 플레이할 분들이 이 게임을 처음 하는 거라면 게임 룰 동영상 보여주게 되면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매끄럽게 게임 진행이 가능해요.

 

 

 

 [ 코코너츠 게임 방법 ] 

1. 본인 차례에 코코넛 한 발을 발사할 수 있어요.
(발사대는 여의봉 뒤의 원하는 위치 어느 곳에서 나 원하는 방향으로 놓고 쏠 수 있고, 방향은 왼쪽으로 돌아가요.)

2. 코코넛이 바구니에 들어갔다면 이 바구니를 자신의 개인판 나무 그루터기 위에 놓으세요.

3. 만약 발사한 코코넛이 바구니에 들어가지 않았다면 코코넛은 가져오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배당받은 8개의 코코넛 모두 사용했다면 바닥에 떨어진 코코넛을 가지고 와 발사할 수 있어요.)

4. 발사한 코코넛이 다른 사람의 개인판에 있는 바구니에 코코넛을 넣었을 때도 가져올 수 있어요.

5. 빨간색 바구니에 코코넛을 넣으면 한 번 더 발사할 수 있는 기회가 얻어져요.

 

 

(술법 카드 사용)은 본인 차례에 다른 사람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니 코코넛을 쏘기 전에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은 집중하는 사람을 방해할 수 있죠 ^^

 

바람 불기, 한번 쉬기, 멀리 떨어져서 발사하기 등

 

 

 

자료-코리아보드게임즈 youtube

 

 

 

 [ 게임 종료 ] 

코코넛을 발사해 넣은 바구니 6개를 위 모양으로 쌓게 되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돼요.


"그런데 만약 플레이어 모두 바구니를 이렇게 쌓지 못하고 발사할 코코넛이 없다면?"

-> 개인판의 코코넛이 제일 많은 사람이 승리!!

 

 

단순한 게임이지만 보기보단 쉽지는 않아요.

 

탑을 모두 쌓지 못하면 코코넛이 제일 많은 사람이 이기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의 바구니를 뺏어오는 것도 승리를 하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해요.

 

코코넛이 튕겨서 바구니에 넣어지는 경우도 있고, 모양이 동그랗지 않고 럭비공같이 무게중심이 중앙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발사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해요.

 

 

저는 2인 플레이를 했는데 3명, 4명 사람이 많을수록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번 명절에 고향에 내려갈 때 보드게임 가지고 가족과 함께 플레이해보려고 하는데 기대되네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강추드려요~

 

 

다른 보드게임도 해보고 싶은 게 있어서 구매욕구가 마구 샘솟...^^;;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