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맛집

스타필드 안성 맛집 화양연화 태국음식 식당 추천 쌀국수 팟타이 가지튀김

by Life Briefing [L.B.] 2023. 5. 14.
728x90
반응형

[ 안성 스타필드 맛집 | 화양연화 ]

태국음식 식당 메뉴 추천 쌀국수 팟타이 가지튀김


안녕하세요.

얼마 전 날씨 좋은 주말 스타필드 안성점에 다녀왔는데요.

 

역시나 주말에는 스타필드 가는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처음으로 야외 주차장에 주차를 해보았는데 마치 에버랜드 주차장 같은 느낌이었고,

더 대박인 것은 작지만 셔틀버스까지 운행을 하더라고요.

 

날씨가 좋지 않으면 사람들이 밖에서의 활동이 불편하니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공간을 찾기 때문에 그런 날씨에는 사람들이 더욱 많게 되어 주차장 들어가는 것만 대략 대기시간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옷 쇼핑을 하러 스타필드를 갔었는데 쇼핑도 하다보면 당연스럽게 배가 고파지잖아요.

역시 이런 쇼핑몰에 왔으면 맛있는거 한 끼는 먹어줘야죠~

 

 

그래서 어떤 식당을 가볼까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뜨끈한 국물이 당겨서 쌀국수를 파는 1층 스타필드 식당가로 갔어요.

 

쌀국수 하면 베트남쌀국수라고 많이 생각하여 베트남음식점인 줄 알았는데 태국음식점이었어요!

식당 이름은 화양연화예요.

스타필드안성 화양연화

 

 

 

 

식당 안으로 들어가기 전, 밖에 놓여 있는 메뉴판을 먼저 살펴봤어요.

이렇게 메뉴판을 밖에서 볼 수 있으면 식당을 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은 것 같아요.

쌀국수부터 볶음면 볶음밥 보통적인 베트남, 태국 음식점에서나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었어요.

화양연화 메뉴판

 

 

 

 

화양연화에서 베스트 세트메뉴로 꼽히는 것도 볼 수 있었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 중에 하나예요!

 

주문한 메뉴 => 베스트세트메뉴(차돌쌀국수 中, 카오팟 뿌, 가지튀김) + 추가(팟타이)

베스트메뉴

 

 

 

 

메뉴는 생각보다 되게 빨리 나왔어요.

네 가지 메뉴가 순차적으로 하나씩 나오더라고요.

먼저 볶음밥부터~ 카오팟 뿌에요.

게살을 곁들인 매콤한 볶음밥이죠.

진짜 맛있었어요~ 강추강추

화양연화 볶음밥

 

 

 

 

 

그다음 세트메뉴 제외하고 추가로 시킨 볶음면 팟타이예요.

부서진 땅콩이 맛의 일조를 단단히 했는데 매콤한 볶음면에 땅콩의 고소함이 잘 어울렸어요.

이것도 맛있었네요!

팟타이

 

 

 

 

 

그다음으로 차돌 쌀국수예요.

보통 쌀국수하면 양지쌀국수와 차돌쌀국수 이 두 가지가 일반적이잖아요.

양지는 소의 앞가슴과 배의 윗부분에 있는 갈비뼈 주변에 붙어있는 고기 부위이고, 차돌박이는 소의 앞가슴 갈비뼈 아래쪽 부위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 저도 이번에 정확히 알았어요.

사실 말로 설명하면 들어도 헷갈리고 잘 상상이 안되잖아요?

소 부위를 그림으로 보니 더 이해가 잘 되더라고요.

차돌과 양지
화양연화 쌀국수

 

 

 

 

 

마지막으로 가지튀김으로 모든 메뉴 완성!

팟타이에 땅콩이 들어간 것처럼 가지튀김에도 땅콩이 뿌려져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땅콩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땅콩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맛이 좋았어요.

튀김 다 먹고도 남은 땅콩을 다 먹었다는...

가지튀김 바로 나와서 먹었더니 너무 뜨거워서 혼났어요.

바삭한 튀김옷과 소스가 잘 어우러져 맛이 좋았어요!

너무 급하게 먹었더니 혀가 얼얼...

가지튀김

 

 

 

 

 

세 명이서 각 음식들을 나누어 먹었는데 여러 개를 모두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람들 여러 명 끼리 가면 이런 점이 장점이죠~~

주문 메뉴

 

주문메뉴

 

 

 

 

 

스타필드 가면 쇼핑하느라 허기져서 무조건 음식을 먹고 오는데 이번에는 대성공이었어요.

저번에도 1층 중식당 갔을 때도 대만족 했었는데 다음에도 스타필드 다른 식당 다녀오면 리뷰해볼게요~

화양연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