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노트

2021 유기농업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실기 필답형 기출 예상 문제 공부 준비

by Life Briefing [L.B.] 2021. 3.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지난 2월 1일에 2021년 정기기능사 1회유기농업기능사 필기시험을 보았었는데요.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CBT여서 시험지를 제출하자마자 가채점되어 예상 점수가 바로 나오더라고요.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 종료 후 점수를 보았는데 커트라인 60점을 넘는 점수로 예상 합격이었어요.

 

 

그러고 나서... 저번 주 금요일이죠?

 

2월 26일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나와 큐넷에 접속하여 조회해보았는데 가점수가 똑같이 나왔어요.

 

" 필기 합격 ^0^ "

 

이변이 없지 않은 한 거의 똑같이 나오나 봐요.

 

 

필기시험 결과

 

 

학교를 졸업한 지 꽤 되어 이렇게 시험을 보는 게 정말 오랜만인데 좋은 결과까지 얻게 되어 공부했던 보람도 있었고 설레었어요.

 

일단 필기라는 1차 관문은 통과되었고요.

 

이제 실기라는 2차 관문을 향해 공부를 또 해야 하는데 지금껏 실기는 작업형으로 실시했었는데 2021년도부터는 필답형으로 바뀌어 멘붕이었어요...

 

 

 

 

유기농업기능사 필기 합격
유기농업기능사 실기 원서 접수 및 필답형 시험 준비

 

작년에 유기농업기능사 시험을 보았더라면 이렇게까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었는데 말이죠...

 

다른 많은 분들도 저와 똑같은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실 것 같아요.

 

 

일단 이왕 이렇게 되었으니 잘 준비해서 실기까지 합격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받아야겠죠?

 

복불복이긴 한데 보통 첫 번째로 시도되는 첫회 시험이 엄청 쉬울 수도 있고 아니면 과년도 자료가 없으니 합격률이 저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필기시험 준비할 때부터 이미 실기시험이 작업형으로 바뀐다고 알고 있어서 그때도 여기저기 자료 조사를 했지만 나오지 않아 막막했었는데 오늘 실기시험 접수를 하면서 인터넷에 찾아보았더니 실기시험 필답형에 관한 책이 있더라고요.

 

유기농업기능사 실기 필답형 기출 예상문제도 있다는 것에 바로 구입했어요.

 

(필기시험 공부할 때도 책 한 권 사서 공부 한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책 사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과년도 기출문제집 꼭 풀어보세요~ 여기서 문제 많이 나와요!)

 

최저가는 인터파크 도서여서 저는 이 곳에서 구매했어요.

 

필답형 기출 예상문제의 큰 틀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토양 / 퇴비 / 유기적 재배관리 방법 / 유기작물의 재배 / 유기농업 생산

 

책은 1~2일 내에 도착한다고 하기에 그때 받아 보면 어떻게 시험 준비를 하면 되는지 감이 잡힐 것 같아요.

 

실기 접수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에 걸쳐 접수기간이었고 시험은 4월 3일 토요일에 봐요.

 

제발 쉽게 나오기를 바라면서!!

 

한 달 후, 실기 필답형 시험 후기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