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노트

틱톡(TikTok), 아일랜드에 5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 오픈!

by Life Briefing [L.B.] 2020. 8. 7.
728x90
반응형

틱톡(TikTok)은 아일랜드에 5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짧은 형식의 비디오 공유 앱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비디오, 메시지 및 기타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지금까지는 모든 사용자 기록이 미국에 저장되었으며 싱가포르에서는 백업 사본이 보관되었습니다.

 

이 발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소유권으로 인해 국가 안보 위험이 발생한다는 이유로 미국에서 앱을 금지하겠다고 위협했던 것이 작용되었습니다.

 

2020/08/01 - [경제노트] - TikTok : 트럼프, "미국 내 중국 비디오 동영상 앱 사용금지 검토 중"

 

틱톡의 베이징에 본사를 둔 모회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는 이러한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 영업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 판매하는 인수협상이 진행 중입니다.

 

 

' 장기 약정 '

많은 소셜 미디어 앱과 마찬가지로 틱톡은 사용자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 사용자 연령,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 주소록과 소셜 네트워크 연락처의 전화번호
☞ GPS 좌표 및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를 포함한 지리적 위치 로그
☞ 사용된 운영체제, 핸드셋 모델 및 기타 고유 식별자를 포함한 장치에 대한 세부 정보
☞ 게시한 댓글, 사진 및 비디오 또는 최소한 부분적으로 준비된
☞ 앱 내에서의 기록 탐색 및 검색
☞ 앱 외부에서 발생하고 쿠키 및 기타 기술을 통해 수집되는 웹 탐색 데이터
☞ 결제 정보
☞ 타사 서비스 및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소스에서 얻은 데이터
☞ 각 사용자에게 특정한 컴퓨터 및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동안 나타나는 키 입력 패턴 및 화면 탭 리듬

데이터는 광고를 대상으로 수집되고 강력한 알고리즘을 맞춤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중국 공산당이 국가 정보법에 따라 접근을 요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앱의 중국어 버전인 Douyin은 중국 본토 내에서 기록을 보유하고 있지만 틱톡은 모든 사용자 데이터를 별도로 유지하고 중국 정부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최근 조치를 감안할 때 기존 회사는 정보를 미국 내에 저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유럽 센터를 설립하기로 한 결정이 "오랫동안" 생각했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보안 검토 '

틱톡이 미국 밖에서 사업의 일부를 판매하기 위해 협상 중인 이유에 대한 추측이 있었습니다.

 

한편으로, 이 거래가 영국을 제외한 파이브 아이즈 안보 동맹의 모든 구성원을 포괄한다는 것은 이상해 보였습니다.

 

다른 한편, 호주 총리는 안보 기관의 검토에서 틱톡이 심각한 국가 안보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지 금지 사례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틱톡은 호주, 캐나다 및 뉴질랜드에서 자사의 사업을 매각하는 것이 현재 같은 행정관 하에서 단일 지역으로 미국과 함께 관리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Bertram은 또한 영국의 보안 서비스 가이 앱을 검토해야 한다는 요청을 받았고 틱톡은 요청이 있을 경우 소스 코드와 알고리즘을 검사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