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맛집

[천안 성환 맛집] 굴비체 머무르다 굴국밥 굴전이 유명한 굴맛집 추천 (+주문 tip)

by Life Briefing [L.B.] 2022. 12. 23.
728x90
반응형

 

[천안 굴요리 전문점] 현지인 추천한 굴밥 굴전 맛집

" 굴비체 머무르다 "


 

천안에 유명한 굴 맛집이 있다고 해서 맛집 다녀왔어요~

현지인들이 많이 가던 곳인데 이제는 유명해져서 여기저기서 많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평택에서 천안까지 가서 굴을 먹고 왔어요.

굴비체 머무르다

주차는 대여섯 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데 많지는 않아서 건물 부근에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아요.

주차 부분이 좀 아쉽더라고요.

건물 외관은 위 사진처럼 간판 크게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식당의 규모도 크지 않아 테이블이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점심이나 저녁시간 딱 맞춰서 가면 좀 기다려야 하겠더라고요.

저는 점심 먹으러 가려고 11시 반경에 갔었는데 그때도 사람이 많았어요.

12시 되니 테이블은 가득 찼고, 그 이후에는 웨이팅을 했어요.

이 식당을 추천해준 사람에게 들으니 여기 오려면 좀 일찍 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메뉴판

굴비체 머무르다 메뉴와 가격이에요.

이곳의 맛 좋은 굴요리는 굴과 관련된 모든 메뉴에요.

굴뚝배기, 얼큰이굴뚝배기, 생굴회무침, 생굴회, 생굴전이예요.

맛있는 게 많아서 다 한 번씩 먹어봐야 하니 둘이 와서는 안 되는 맛집이라고 인터넷 리뷰들이 그러더라고요.

리뷰가 좋으니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굴전

 

 

굴전

저희는 생굴전과 굴뚝배기 주문했어요.

 

먼저 굴전이 나왔어요.

굴이 정말 크고 통통하죠?

먹음직스럽게 굴이 많이 들어있어요.

맛도 끝내줘요.

다만 아쉬웠던 것은 전의 바삭함을 조금밖에 느끼지 못한다는 거예요.

만약 바삭함을 좀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미니굴전 2개를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굴뚝배기

굴전 열심히 먹고 있는데 굴뚝배기가 나왔어요.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보글보글 끓고 있는 국밥이 역시 추운 날에는 최고인 것 같아요.

굴국밥도 맛있어 보이네요.

 

 

 

 

 

 

굴전 굴국밥

굴뚝배기 하나 시켜서 나누어 먹으니 뚝배기에서 그릇 하나하나에 옮겨서 떠먹었어요.

뜨끈한 국물이 언 몸을 녹여주었고, 역시 맛도 좋았어요.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았고, 통통하고 신선한 굴 역시 호로록 목구멍을 넘어가더라고요.

굴국밥의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굴전 하나 시켜놓고 국밥 각자 시켜도 되겠더라고요.

 

반응형

 

아, 여기서 주문 tip!

만약 두 명이서 갈 경우에는 각자 원하는 국밥 하나씩 시켜놓고 미니굴전을 주문하면 돼요.

생굴전 한판 시키면 양도 많고 금액도 부담스러우니 미니굴전 하면 좋겠어요.

예전에는 미니굴전이라는 메뉴가 없었는데 새로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변 테이블들을 보니 얼큰이굴뚝배기 하나, 굴뚝배기 하나, 미니굴전 하나 이렇게 시켜서 먹더라고요.

만약 사람들이 더 많으면 무침도 시키고 회도 시키면 거의 모든 메뉴들을 맛볼 수 있어서 굿!!

 

 

 

 

천안 굴 전문점
"굴비체 머무르다"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2로 140
전화번호 : 041-581-7898
영업시간 : 오전 10시 ~ 밤 8시
브레이크타임 : 오후 3시 ~ 오후 5시
정기휴무일 : 일요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