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노트/재테크Tip

나에게도 이런 날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포털에 걸리다! (+애드센스 수입 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0. 10.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아주 좋은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올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어요... '고생 끝에 낙인 온다'는 말이 바로 이런 거구나 싶더라고요.

 

 

「머니 테크의 경제 이야기」 블로그를 약 5개월 동안 활동을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하여 나름 열정적으로 콘텐츠를 찾고 포스팅을 해왔어요.

 

다른 블로거분들도 포스팅하는 게 얼마나 고심 끝에 콘텐츠를 고르고 글을 쓰시는지 잘 알죠.

 

 

얼마 전에 무심코 방문자수 체크하고자 접속했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방문자수와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보고 '어랏! 이게 무슨 일이지...?', '또 무효 트래픽인가...?' 이런 걱정만 안고 유입 통계 자세히 보기를 눌러 링크를 따라 가보았더니 다음 메인 포털에 제 글이 올라와있지 뭐예요?! 티스토리 다음 메인 노출!!

 

 

와... 이 때는 정말 감격스러워서 정말...ㅎㅎ 

 

 

 다음 메인 포털 '홈&쿠킹'에 내 글이 올라가다니! 

 

 

 

2020/09/20 - [생활정보 노트] - 코스트코 세일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락 20ps 가격 및 구입 후기

 

코스트코 세일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락 20ps 가격 및 구입후기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오랜만에 코스트코를 다녀왔는데요! 저는 주로 #코스트코천안점에서 쇼핑을 한답니다. 가끔 온라인쇼핑몰에 원하는 품목(화장지, 탄산수, 전자제품 등)이 세일한�

moneyistech.tistory.com

 

 

코스트코에서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락을 구매했던 후기를 남겼던 글이었는데 주방용품이라 그런지 다음 포털 '홈&쿠킹' 부분에 게재되었어요.

 

그리고 PC버전의 다음 사이트가 아닌 모바일 다음 포털이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부분에서 기타 유입을 눌러보면 무슨 링크를 타고 제 블로그에 들어왔는지 다 나오거든요.

 

 

다음 메인 포털에 걸리다 보니 보통 글이 한 번 게재가 되면 얼마나 유지가 되는지 알게 되었어요.

 

약 48시간 정도 유지가 되더라고요. (제 경험상)

 

 


 

 < 티스토리 블로그 3일간의 방문자 수 > 

 

첫째날

 

다음 모바일 메인에 올라간 시간은 첫째 날 오후 4~5시 사이로 추정되어요.

 

오후 늦은 시간부터 올라가서 약 6, 7시간 정도 노출되어 있던 거 감안하면 꽤 많은 방문자분들께서 방문해주셨어요.

 

첫째 날 : 7,735명

 

 

둘째날

 

둘째 날은 첫째 날부터 연속하여 0시~24시까지 24시간 동안 게재되어서 첫째 날보다 약 700명 정도 더 많은 8,413명 분께서 방문해주셨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꾸벅)

 

둘째 날 : 8,413명

 

 

마지막날

 

제가 아까 48시간 정도 유지가 된다고 말씀드렸죠? (제 경험이니 케바케일 수 있어요.)

 

이미 첫째 날, 둘째 날에 글을 많이 보셔서 방문자수는 비교적 많이 떨어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 셋째 날 : 3,212명

 

 

제 글이 모바일 다음 포털에 올라가 있으면서 들어오신 3일간 방문자수는 총 19,360명이에요.

 

 


 

 < 구글 애드센스 수입 후기 > 

 

방문자수와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궁금해진 건 구글 애드센스 수입의 연계성이었어요.

 

평소에는 $1만 들어와도 많이 들어왔네 라는 생각이었거든요.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광고수입 기준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방문자수, 클릭수에 정비례하지는 않더라고요.

 

물론 방문자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수입은 많겠지만 저는 아직 초보 블로거다 보니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그럼 다음 메인 포털에 글이 게재가 되고 그에 따른 구글 애드센스 수입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수입

 

 

평소 받던 수입에 비해 엄~청 늘어났네요!

 

티스토리 다음 메인 노출되어 애드센스 수입은 총 87.34불! 제 기준으로는 어마어마했어요~

 

이래서 잘 나가는 유튜버분들과 파워블로그분들이 부업이 아닌 전업으로 집중해서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첫째 날, 둘째 날에는 시시각각 방문자수 유입의 갭이 크다 보니 수입도 자연스럽게 올라갔어요.

 

 

애드센스 핀번호 받은지도 얼마 안 되었고, 외화 통장 만들어서 등록한지도 얼마 안 되었는데 이렇게 좋은 일이 있어 수입 지급기준 100불을 넘어서며 10월 달에는 광고수입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메인 포털 게재 기간이 끝난 지금은 어느 때와 같이 200명 내외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면서 제가 공유하고 싶은 글 재밌게 쓰고 있어요.

 

또 좋은 날이 있겠죠.^^

 

 

유튜브나 블로그 검색해보니 다음 메인 포털에 걸리는 기간은 포스팅 글 작성일 기준으로 2주 내에 보통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여러분들께서 쓴 글이 2주 내이다? 하면 희망을 걸어볼 만하고, 2주가 넘어갔다? 하면 얼른 글을 새로 쓰시는 게 좋다고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