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노트/재테크Tip

티스토리 광고수익 구글 애드센스 결제계좌 등록 방법(외화입출금 통장 추천)

by Life Briefing [L.B.] 2020. 9.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얼마 전에 구글로부터 PIN번호를 부여받아 우편물로 받았고 핀번호를 등록한 과정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핀번호 등록 설정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0/09/09 - [경제노트/재테크 Tip] - [티스토리 광고수익]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및 등록 설정 후기

 

 

 

 

핀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했으니 그 후 과정은 당연히 결제 지급계좌 등록하는 거겠죠?

 

핀번호 받고 마음이 너무 들뜨고 설레어 그다음 날 바로 통장 개설했어요~!

 

 

애드센스에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조건은 결정된 수익금이 100달러 이상이어야 해요.

 

인출조건  ☞  확정 수익금이 100달러 이상 쌓였을 경우

 

아직 저는 인출조건이 되지는 않지만 미리 시간 있을 때 준비해놓으면 좋겠다 싶어서 적합한 외화통장을 핀번호 받은 그날 밤 바로 알아보았어요.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고 서치한 결과 애드센스로 달러를 지급받은 분들이 대부분 이 은행 통장을 개설해서 쓰시더라고요. 바로 SC제일은행 통장이었어요.

 

SC제일은행 통장이라고 해서 반가웠어요.

 

제가 평소 주로 체크카드를 쓰는 은행이 SC은행이거든요. 혜자 카드가 있어서..ㅎㅎ

 

 

 

 외화입출금통장으로 SC제일은행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은행들 중에 SC제일은행의 외화입출금통장을 선택한 이유는 '수취인 부담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에요.

 

 

- 300불 미만 수수료 없음

- 300불 이상일 경우 건당 1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함

 

 

수수료도 다 돈이잖아요.

수수료를 아끼는 것도 재테크의 하나라고 생각해요.

 

통장 개설 시에는 개인일 경우 '신분증' 하나만 들고 가면 무리 없이 통장 개설이 가능해요.

 

 

SC외화종합통장

 

 

짜잔~ 통장 개설 완료!

 

SC제일은행의 외화입출금통장은 겉면이 파랗고 외화 종합통장이라고 쓰여있네요.

 

외화를 입출금 목적으로 만든 첫 번째 통장이에요. 외화를 다룰 일이 없어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애드센스 덕분에 이렇게 외화통장도 만들고 뭔가 설레었어요~

 


 

 

그럼 외화입출금 통장도 만들었겠다!

 

구글 애드센스에 계좌 등록을 해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지급결제계좌 등록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왼쪽 메뉴 중 '지급'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지급받을 방법' 메뉴에서 '결제 수단 추가'의 파란 글씨를 클릭합니다.

 

 

3.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므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예금주의 이름은 본인의 영문 이름을 입력, 은행 이름은 은행 영문명을 입력(아래 영문명 참고), SWIFT 은행 식별 코드는 보통 통장에 쓰여 있는데 모르면 저번에 각 은행별 SWIFT코드 포스팅해놓은 게 있는데 그 글 참고하면 되겠고, 계좌번호는 하이픈(-) 없이 숫자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좌번호 재입력도 해주고 저장 버튼 누르면 끝!

 

2020/07/03 - [경제노트/재테크 Tip] - [구글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 방법 결제 수단 추가 :: SWIFT 은행 코드(BIC), 영문 은행 이름 입력하기

 

 

SC은행 영문명 :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제일 끝에 limited를 쓰게 되면 '입력이 잘못되었습니다'라고 하여 저장이 되지 않아요~)

 

 

5. 저장버튼 누르면 이렇게 결제수단 하나가 추가가 됩니다.

 

 

핀번호 받고 외화통장 개설해서 등록도 하고 이제 남은 건 통장에 찍힐 일만 남았군요!

 

저는 블로거지 유튜버는 아니라서 유튜브처럼 

 

그 날이 오게 되면 또 수익금 지급받은 후기를 남겨볼게요~

 

몇몇 구독자분들도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 하루빨리 승인받아서 더욱 즐거운 포스팅 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