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노트/재테크Tip

[티스토리 광고수익]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및 등록 설정 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0. 9.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벌써 선선한 가을 날씨가 돼버렸네요.

 

저녁뿐만 아니라 낮에도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 태풍과 비만 오지 않으면 정말 좋은 날씨더라구요.

 

이제 2020년도 4달밖에 남지 않았다는 거... T_T

 

 

불과 몇 달 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고 관련 글 포스팅하였는데 벌써 핀번호를 받을 조건이 되어 구글로부터 핀번호를 부여받았어요~! 

 

짝짝짝!!!

 

2020/06/30 - [경제노트/재테크 Tip] -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팁 공유(+카카오 애드핏)

 

 

 

 

 

 

중간에 아무런 영문도 모른 체 광고 게재 제한도 먹어 처음엔 당혹스러웠는데 마음을 추스르고 평소처럼 하듯이 꾸준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해왔어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매일 쌓이는 게 보이지만 정산은 한 달에 한 번씩 구글에서 하기 때문에 최종 수익금은 첫 달엔 나타나지 않아요.

 

그 달이 지나야지만 구글에서 정산을 하여 최종 수익금으로 인정을 해주죠.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10달러 한 달 안에 쌓여도 바로 핀번호가 오지 않는 이유예요.

 

 

[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받기 위한 조건 ]

"수익금 잔고가 10달러 이상일 경우"

 

 

최종 잔고가 10달러 이상이 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핀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해줘요.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1

 

 

구글에서 핀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뜨고 언제 몇 월 며칠에 우편으로 보냈는지 내용이 나와요.

 

저 같은 경우에는 8월 15일에 발송되었네요.

 

그리고 또 하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도 나와요.

 

주소 확인은 이미 했었는데 핀번호가 발송되고 핀번호가 아직 입력이 안되면 계속 이런 알림 문구가 뜨더라고요.

 

저도 처음엔 이 문구가 계속 보여서 거슬렸고 뭐가 잘못되었나 싶어서 걱정이 많았었는데 별거 아니었어요~

 

 


 


 " 19일 만에 구글에서 핀번호 도착!! " 


 

알림 메시지에는 발송되고 도착하기까지 2~4주 정도 걸린다고 하였는데 저는 19일 정도 걸렸어요.

 

언제 오나 거의 매일 우편함을 확인했는데 어느 날 멀리서 구글 애드센스 로고 보이길래 얼른 꺼내어 확인했는데 핀번호 우편물이었어요.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성취감 같은 그런 기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2

 

 

위 사진처럼 생겼어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쓰여있고, 말레이시아(?)에서 오나 봐요.

 

안에 내용은 어떤 게 쓰여있나 너무 궁금해서 그 자리에서 뜯어보았어요.

 

조심히 뜯어야 했는데 흥분한 나머지 한쪽을 완전히 뜯어... 버렸... 어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3

 

 

왼쪽은 보안방지씰이 처리가 되었고 오른쪽에는 Google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방법이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적혀있어요.

 

제일 중요한 PIN번호 6자리도 크게 쓰여있네요.

 

 

우편물 확인하자마자 컴퓨터를 켜서 등록해주었어요.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기 "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해주세요.

 

2. 메인 페이지를 보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부분이 있는데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핀번호 등록1

 

 

3. 우편물 속에 적혀있던 PIN번호 6자리를 핀 입력란에 입력하세요.

 

4. 시도 기회는 3번밖에 없으니 유의해서 입력하시고 다 입력하고 나서 제출 버튼을 누르세요.

 

 

핀번호 등록2

 

 

제출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고 창이 나옵니다.

 

그럼 핀번호 등록은 끝!

 

정말 간단하죠?

 

 

핀번호 등록3

 

 

PIN번호 등록은 마쳤고 이제 외화입출금 통장을 만들어서 결제 지급계좌를 등록시켜주는 일만 남았네요~

 

은행 가서 외화입출금 통장 하나 만들러 가야겠어요.

 

다음 포스팅은 이와 연관되는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기 편을 작성해서 올려볼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