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팁/임신.출산.육아관련

평택 산후조리원 럭셔리포레 20박 21일 조리원 에스테틱 산후마사지 이용 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3. 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벌써 출산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네요. 👨‍👩‍👧
임신 초중반기에는 시간이 정말 가지 않았었는데 막달 되어가니 하루하루 날짜가 빨리 가더라구요.


초산모여서 막상 낳을 때가 되니 설레기보다는 무서움이 가득했어요.
마지막까지 선택제왕을 해야 할지, 자연분만을 해야할지 갈팡질팡 했었거든요.


예정일 약 1주일 앞두고 유도분만을 했었는데 다행히 진통 8시간 만에 건강한 아기를 출산했어요!
처음이라 정말 멋모르고 낳았던 것 같아요.
무통천국은 무슨... 저는 무통의 효과를 못 봤네요.
너무 아팠어요....😢😥😰


설 대목이라 그런지 제가 출산한 주에 산부인과 분만실에 출산모들이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출산 후에 1인실을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어서 입원실에도 바로 가지 못하고 분만대기하는 다인실에서 1박 2일, 4인 입원실에서 1박 2일을 머물렀어요.
어찌나 불편하던지... 침대도 불편했고, 화장실 가는 것도 많이 불편했어요.
빨리 퇴원하고 조리원에 가고 싶었죠.






제가 이용한 산후조리원은 '럭셔리포레 산후조리원'이에요.

저는 11주경에 상담을 받았는데 일찍 하니 조기할인가로 예약을 할 수 있었어요.
정상가와 할인가의 차이가 적은 금액은 아니니 생각 있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출산 예정일 한 달 전에만 취소하면 예약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깐요.


주변에서 평택은 임산부들이 많기 때문에 빨리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는 말들이 있었기에 이른 주수에 상담받고 예약을 했던 것 같아요.


「 럭셔리포레 산후조리원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비전2로 121 남현빌딩 2~4층 (비전동 1027-4)  
방문상담 : 월~토 10시 30분부터 17시까지 (30분 단위로 네이버 예약 신청)
전화번호 : 010-9626-8279








경기도 평택 산후조리원 '럭셔리포레' 3주 이용 후기



원래 조리원을 2주 예약했었는데 지내다 보니 몸 여기저기 좋지 못해 몸조리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며 1주 더 연장해서 3주 머물렀어요.

20박 21일, 3주 동안 럭셔리포레 조리원에 있으면서 느꼈던 특징점을 적어보려고 해요.

산후조리원이 처음이라 이용해 본 곳은 럭셔리포레 한 곳이어서 비교대상은 없지만 제가 경험해 본 바 토대로 써요.

 

 

 

24시간 신생아실 개방 & 능숙한 신생아 케어

신생아실이 통유리로 24시간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아기를 볼 수 있고, 모자동실 시간을 갖길 원하면 제약 없이 함께 할 수 있어요.


첫아기라 육아 1도 몰라 걱정이 많았었는데 처음 입소 시 아기를 안는 것부터 해서 수유 자세, 기저귀 가는 법, 속싸개 싸는 법 등 격려해 주시면서 잘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조리원 퇴소하기 전에 집에 돌아가서 아기를 어떻게 케어하면 되는지 교육도 따로 해주세요.

 

모자동실 시간에 아기가 갑자기 울고 보채서 달래주는데도 울음을 멈추지 않아 멘붕에 빠졌었는데 선생님께서 오셔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도움 되는 말들을 많이 해주셨어요.

 

베테랑 간호사선생님들께서 능숙하게 신생아를 케어해 주셨고, 산모들에게도 항상 친절하신 게 기억에 많이 남네요.


출산 후 여기저기 몸이 좋지 않던 저에게 몸 상태 보면서 수유콜을 받으라고 먼저 말씀해 주셔서 제 몸 먼저 신경 쓰면서 챙길 수 있었죠.


또한, 용변을 보고 나서 기저귀를 갈아주실 때면 물티슈가 아닌 물로 항상 씻겨주시고, 아기들이 울 때면 애정 있게 이름을 불러주시면서 달래주는 모습도 좋았어요.


걱정 없이 선생님들께 저의 아기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것이 겪어보니 조리원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어요.

신생아실

 

 

 

에스테틱 (가슴마사지 & 산후마사지)

처음에 이 조리원을 선택한 이유가 바로 매일 가슴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는데 젖몸살이 심하면 정말 고생한다고 하시던 친정엄마의 말씀 때문이었어요.

출산을 경험해보지 못한 저는 모든 것이 처음이었기에 언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어요.
모유수유를 할 생각이어서 모유가 나와야 하는데 며칠째 소식은 없었고 걱정만 가득했었죠.

에스테틱 선생님이 금손이었던 게 건식 바디 마사지를 처음 시작한 다음 끝나고 가슴마사지를 하니 막혀있던 유선이 뚫려 신기하게도 모유가 바로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일요일을 제외하고 에스테틱 선생님께서 매일 가슴을 체크해주시는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마사지를 해주시고 도움이 되는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셨어요.

주 6회 가슴을 봐주시니 모유수유를 하던 단유를 하던 가슴관리가 되니 좋은 것 같아요.


초반에 약간의 열과 함께 젖몸살이 왔을 때도 너무 아파서 당황스러웠어요.

아기가 젖을 잘 빨아주지 않으면 유축만으로는 뭉치고 땡땡한 가슴을 해결할 수 없는데 가슴마사지로 사출을 해주셔서 덕분에 잘 넘어갈 수 있었어요.


가슴마사지뿐만 아니라 산후마사지도 만족했어요.


20박 21일 예약을 하면 산전 1회, 산후 2회 서비스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산전 1회는 산후로 해주신다고 하여 출산 후 서비스마사지 3회를 받았어요.


원래 출산 전부터 아이를 낳고 나면 마사지를 많이 받아야지라는 생각으로 조리원에서의 추가 마사지도 생각해 봤고, 집에서 받는 출장마사지도 고려해 보았어요.

마사지를 받기 전까지는 반신반의하며 추가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야무진 선생님의 손길에 만족하여 서비스 이외 추가로 고주파 포함 5회를 더 신청해서 받았어요.

추가로 마사지를 받게 되면 건식뿐만 아니라 습식으로도 해주시고, 복부 마사지도 해주세요.


다리부종이 출산 전에만 생기는 줄 알았는데, 출산 후에 종아리뿐만 아니라 발등과 발가락도 코끼리처럼 엄청 붓더라고요.
생전 처음 보던 되게 통통한 발가락이어서 걱정이 많았었는데 마사지 덕분에 순환이 잘되었는지 부종도 점차 가라앉았죠.
산욕기에 부종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그게 다 그대로 간다고 하더군요.

 

또한, 허리도 좋지 않아 걷는 것이 편하지 않았는데 마사지를 받으면 받을수록 허리와 골반이 좋아짐을 느꼈고, 복부 마사지를 받으니 오로도 잘 나와서 여러모로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유축 젖병, 깔때기 세척 및 소독

평택 내 다른 조리원에서는 유축을 하고 나면 젖병과 깔때기를 산모들이 직접 세척을 해서 룸 안에 있는 소독기에 넣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젖병솔과 세제도 직접 준비를 해야 한다죠.

 

그런데 이곳 럭셔리포레 조리원에서는 유축한 젖병과 깔때기를 선생님들께서 세척과 소독 모두를 해주세요.

 

정해진 위치에 가져다 놓기만 하면 세척을 빠른 시간 내에 해주시고 모유수유실 내에 있는 소독기에 넣어주셔서 유축할 때 빼서 쓰기만 하면 됐어요.

조리원에서의 유축은 하루에도 여러 번 하는 일인데 직접 젖병과 깔때기를 별도로 세척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더라구요.

 

유축젖병/깔대기

 

 

 

조리원 내 사용가능한 시설

건식 반신욕기, 공기압 다리&허리 마사지기, 골반교정기, 안마의자, 유축기(시밀레 S6+), 개별 좌욕기 등

건식 반신욕기

 

공기압마사지기/골반교정기

 

안마의자

 

유축기 시밀레S6+

 

개별좌욕기

 

 

 

식사와 간식

하루 세끼(8시, 12시, 17시)와 간식 두 번(14시, 18시)이 제공되어요.

산후조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미역국은 거의 매 끼니마다 나오고, 균형적인 영양과 소화를 고려하여 반찬이 나왔어요.

저녁식사 후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모자동실 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 시간에 아기를 보다 보면 금방 저녁 먹은 것이 소화가 되어 간식이 요긴했어요.

그리고 룸 안에 모유를 촉진하는 허브티인 마더스스틸티도 비치되어 있어 물 대용으로 자주 마시니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식사

 

간식

 

모유촉진차 허브티

 

 

 

다만 아쉬웠던 점이 몇 가지 있었는데 지하주차장이 협소하다는 것, 프로그램이 많이 없어졌다는 것이 아쉬웠어요.

그리고 기존에는 의전서비스라고 입실 시, 산부인과 산후 진료 시, 퇴실 시 중 2회 이용 가능한 부분이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상태예요. 사설 조리원이라 산부인과에 진료를 보러 가려면 이동수단이 필요한데 픽업해 줄 보호자가 없으면 택시를 이용해 야하기 때문에 이런 점이 불편했어요.

하루빨리 보건소 지침이 변경되어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조리원 생활이 더욱 알찰 것 같고, 의전서비스도 재개되어 병원진료를 편하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입소 선물아토오겔 4종세트(로션, 크림, 수딩젤, 바스)를 받았는데 퇴소하고 집에 가면 바로 사용하는 필수템인데 선물로 받아 구매할 필요가 없었어요! 센스 있는 선물~

럭셔리포레 산후조리원 입소선물

 

 

끝으로,

 

저의 경우에는 2주 하고도 1주일을 더 연장할 만큼 만족했어요.

 

분명 산후조리원마다 장단점은 모두 다를 거예요.

 

사람마다 느끼는 점들은 상이할 테니 본인이 원하는, 마음에 드는 점들을 추려서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조리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평택 럭셔리포레 산후조리원 준비물 및 입소 출산선물

평택 럭셔리포레 산후조리원에서 안내하고 있는 준비물 조리원 퇴실 시 입힐 신생아 옷 (배냇저고리, 속싸개, 겉싸개) 개인속옷 및 양말 개인위생용품 (산모패드, 생리대, 수유패드 등) 기초화장

moneyistec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