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맛집

광주 동명동 맛집 | 기본 | 커틀렛과 파스타 맛은 좋은데 서비스가 아쉬웠던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2. 11. 4.
728x90
반응형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 파스타 맛집
"기본"

글. 사진 | 라이프브리핑


 

안녕하세요.

라이프브리핑이에요.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에 위치해 있는 1인 레스토랑 "기본"에 가보았어요.

다른 동명동 식당에 비하면 꽤 오랫동안 운영해오고 있는 식당이에요.

예전에는 요리하시는 분 따로 서빙하시는 분 따로 계셨는데 오랜만에 가보았더니 이제 사장님 혼자서 요리와 서빙을 같이 하고 있는 1인 레스토랑이 되어 있었네요.

그래서 다소 응대가 늦거나 할 수 있다고 문 앞에 문구가 써져 있더라고요.

 

저는 평일 저녁에 갔어요.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조용하니 식사를 할 수 있겠다 싶었죠.

 

역시 인테리어는 깔끔하니 느낌 있었어요.

1인 레스토랑이어서 오픈 키친이더라고요.

 

홀 내부

 

홀 내부

 

홀 내부

반응형

 

 

동명동 기본 메뉴판이에요.

 

사이드디쉬부터 파스타, 리조또, 커틀렛이 주를 이루어요.

가격대는 1만2천원에서 1만8천원 사이 정도 했어요.

 

토마토 베이스가 포함된 토마토파스타 또는 로제파스타를 새콤한 맛으로 먹고 싶었는데 사장님께 여쭤보니 토마토를 베이스로 한 파스타는 없고, 오일파스타나 크림파스타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부분이 좀 아쉬웠어요.

 

 관자파스타와 등심돈가스를 주문했어요.

메뉴판

 

메뉴판

 

 

 

 

 

이야기를 재밌게 한참 나누는 중에 음식이 딱 나왔어요.

비주얼이 참 좋죠.

주문한 메뉴가 한 번에 나와서 좋았어요.

피클 대신에 나오는 김치가 신기했어요.

처음 보는 비주얼이었어요.

맛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고, 메인 메뉴들과 잘 어울렸어요.

메뉴

 

 

 

 

 

생 키조개 관자와 루꼴라, 방울토마토를 곁들인 관자파스타예요.

생각보다 관자가 푸짐해서 좋았어요.

오일파스타인데 페페론치노가 있어서 많이 느끼하지 않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파스타 성공!

관자파스타

 

 

 

 

 

그다음 등심돈까스예요.

돈까스 자체도 맛이 좋았고, 돈까스 위에 올려져 있는 얇은 튀김도 맛있었어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추측컨대 양파를 얇게 썰어서 튀겨놓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돈까스의 맛을 더욱 올려주는 것이 소스잖아요?

많이 먹어 봤던 시판 소스가 아닌 기본에서 만든 수제소스였는데 소스가 굿이었어요.

돈가스도 성공!

수제돈까스

 

 

 

하지만!!!!!!!

식당의 기본인 맛은 좋았지만...

서비스는 영... 마음에 안 들었어요.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음식이 나오고 나서 얼마 안 있다가 엄청 시끄러운 거예요.

음악 소리는 음악소리대로 들리고, 주방에서는 고기를 망치로 치대고 있어서 먹는 내내 쾅쾅쾅쾅 엄청 시끄러웠어요.

조금만 하고 말겠지 했는데 음식을 다 먹고 나갈 때까지 망치질... 이건 손님에 대한 기본 매너는 아니지 않나요.

저희 테이블 밖에 없었는데 저희끼리 대화하는데 말소리도 잘 들리지 않더라고요.

손님이 없을 때 재료 준비를 하시지...

이런 부분에서 배려가 전혀 없었던 부분이 많이 아쉬웠네요...

 

 

 

광주 동구 동명동 맛집 "기본"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로 49 (동명동 175-5)
전화번호 : 062-449-1755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분 ~ 밤 9시
브레이크타임 : 오후 2시30분 ~ 5시30분
휴무일 : 매주 일요일

 

 

 

 

 

[광주 동명동 맛집] 동명동 유명한 '후토루' 후토마키 크림파스타 치즈돈가스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해피 카우예요. 오늘은 <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 맛집 >에 대해 후기글을 남겨보려고 해요. 동구 동명동에서는 제가 8년 정도 살았던 동네이자 오래전부터 많이 왔다 갔다 했었죠.

moneyistech.tistory.com

 

광주 와인샵 포도 PODO 동명점 세계와인 치즈 살라미안주 방문 후기

광주 동명동에 저녁 약속이 있어 방문하면서 맛집도 가고 카페도 다녀왔는데요. 소화시킬 겸 동명동 골목길을 여기저기 다녀봤는데 식당들도 많이 바뀌고 카페도 많이 바뀌고 갈 때마다 새로운

moneyistech.tistory.com

 

[광주 가볼만한 곳] 동명동 과일빙수로 유명한 카페 :: 소뇨 :: (+위치, 메뉴, 가격, 후기) 🍨🍧

안녕하세요. 😄 예전에 다녀왔던 디저트 카페 맛집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여름에 광주 갈 때 빙수가 생각나면 한 번씩 가보는 곳이에요. 충장로 시내랑 가깝고 아시아문화전당 부근에

moneyistech.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