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IT제품리뷰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 ipTIME 무선확장기 Extender-GIGA 설치방법 설치효과 후기

by Life Briefing [L.B.] 2021. 12. 15.
728x90
반응형

EFM네트웍스 아이피타임 ipTIME Extender-GIGA 와이파이 증폭기 후기


 

안녕하세요. 라이프 브리핑이에요.

제가 요즘 머물고 있는 곳에 생활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있어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잘 해결이 되어 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어떤 문제점이 있었나?

: 인터넷 설치되어 있는 곳과 멀지 않은 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방문을 닫히면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았어요. 핸드폰은 그나마 조금이나마 잡혀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노트북은 연결되었다 끊겼다를 반복하여 인터넷 작업을 전혀 할 수가 없었어요. 제 방이 '데드 존'이었나 봐요... 그래서 와이파이 대역을 확장할 수 있는 증폭기가 꼭 필요했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와이파이 증폭기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고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은 것 같은 것으로 구매했어요.

와이파이 공유기로 워낙 유명한 브랜드죠?

아이피타임 ipTIME 제품이에요.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가격대는 4만 원대로 온라인으로 주문했어요.

 

 

아이피타임 Extender-GIGA 와이파이증폭 확장기 외장안테나  IPTIME EXTENDER-GIGA 무선확장기

 

 

ipTIME Extender-GIGA

 

< ipTIME Extender-GIGA 무선 확장기 특징 >

- AC1200 (5 GHz 2Tx-2Rx 867 Mbps + 2.4 GHz 2Tx-2Rx 300 Mbps) WiFi 영역 확장
- 기가비트 유선
- MU-MIMO
- WPS 버튼으로 간단한 설정
- 간편 설정 UI 제공
- 스마트기기용 APP 지원
- Web 관리 도구
- 64MB 메모리
- 듀얼밴드
- 5 dBi 안테나 2개 장착
- 11n 무선 지원
- 어댑터 일체형

 

728x90

역시 전자제품은 배송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드디어 내 방에서 와이파이를 빵빵하게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겠다!!라는 기대감을 안고 재빨리 언박싱을 해서 설치를 했어요. 박스를 개봉하자 바로 '사용 설명서'가 있었어요. 설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 설명서를 꼼꼼하게 살펴보았어요.

사용설명서

 

 

 

 

 

사용 설명서 아래에는 주인공인 '무선 확장기'가 곱게 접힌 상태로 들어있었어요.

ipTIME Extender-GIGA 와이파이 증폭기

 

 

와이파이 증폭기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기가를 살펴보니 전원 코드 어댑터 있는 부분이 툭 튀어나와 있는데 왜 그런가 하고 상세페이지의 설명을 보았더니 '발열을 고려한 디자인'이라고 하더라고요.

 

공유기 내부에서 발열되는 열을 방출하기 위해 통풍구를 최대화하였고, 열이 방출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발열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이유였어요.

어댑터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

 

< 와이파이 확장하는 방법 4가지 >

1. WPS 버튼으로 WIFI 확장하기
2. 안드로이드로 WIFI 확장하기 --> 내가 선택한 방법
3. iOS로 WIFI 확장하기
4. 관리 도구 설정으로 WIFI 확장하기

 

 

저는 위 4가지 방법 중에 간편해 보였던 '안드로이드로 WIFI 확장하기'로 진행했어요.

핸드폰만 있으면 되거든요.

 

일단 먼저 'ipTIME Extender' 앱을 설치하여 설정 시작을 해줍니다.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1

 

 

 

 

Extender 설정 전 주의사항을 모두 읽고 '위의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2

 

 

 

 

 

그러면 'Extender 접속'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에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잘못된 것이 아니니 1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searching for device'

아, 그리고 이 과정을 할 때 인터넷 모뎀 옆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아요.

증폭기 설치할 곳에서 처음에는 하다가 디바이스를 계속 못 찾아서 모뎀 있는 쪽으로 갔더니 바로 찾더라고요.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3

 

 

 

 

 

디바이스를 찾게 되면 아래와 같이 'Connect to device'라고 뜨는데 잘 돼가고 있는 것이니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4

 

 

 

 

 

여기서는 2가지만 설정해주면 되는데, '무선 확장 방식' & 확장할 WIFI 설정해주기예요.

무선 확장 방식은 아래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돼요.

저는 2.4 GHz -> 2.4 GHz, 5 GHz로 설정했어요.

그런 다음 제가 사용할 WIFI를 검색하고 비밀번호도 입력해줘요.

그럼 이제 다 한 겁니다.

ipTIME Extender-GIGA 설치방법5

 

 

무선 확장방식 선택

 

 

 

 

'설정 저장 및 시스템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설정값이 올바른지 한번 더 확인해달라는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잘 입력했으므로 바로 '확인' 버튼을 눌러줘요.

설치

 

 

 

 

설정 끝!

설정완료

반응형

 

무선 확장기를 사용할 방에 코드선에 바로 꽂아주어요.

오른쪽 면에 전원 버튼이 있는데 ON/OFF에서 ON으로 올려줍니다.

그럼 앞면에 파란색 불빛이 반짝반짝거리는데 몇 초가 지나면 제가 설정 해준 광역대에 표시가 돼요.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

 

 

 

 

 

그럼 이렇게 와이파이 2.4G 부분에 4칸 모두 파란색 불빛으로 들어오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와이파이 빵빵한 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드디어 내 방에서도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겠구나~~

와이파이 증폭기 확인

 

 

 

 

노트북을 열어 바로 테스트해보았어요.

원래 한 칸도 나타날까 말까 였는데 와이파이 네 칸이 모두 떴어요!

포스팅 작성하는 지금도 와이파이 증폭기 덕분에 편하게 제 방에서 쓰고 있네요.^^

 

ipTIME Extender-GIGA는 제가 사용하는 것처럼 와이파이 증폭기뿐만 아니라 유선공유기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랜케이블만 있으면 무선랜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와이파이 증폭기 확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