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요리.레시피

일본 카레 에스앤비 골든카레 고형카레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Life Briefing [L.B.] 2023. 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레시피」 관련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유명한 카레인 S&B 에스앤비 골든 고형카레를 이용하여간단하고 맛있게 카레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보려고 해요.

 

 

일본에서 사가지고 온 카레여서 한국어 설명 없이 일본어로만 되어있었는데일본어를 할 줄 모르니 핸드폰 카메라로 찍어서 번역기를 돌려보았어요.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카메라로 찍고 언어만 선택하면 아주 번역을 잘해주더라고요~

 

 

 

 

반응형

S&B 에스앤비 골든카레

포장지 뒷면에 재료만드는법이 나와있더군요.

레시피에 나와있는 대로는?

< 재료 >
고형카레 1박스(185g), 고기 500g, 양파 2개(400g), 감자 2개(300g), 당근 1개(200g), 식용유 2큰술, 물 1300ml(냄비에 뚜껑을 덮을 경우 1150ml)


< 만드는 법 >
1. 양파가 진해질 때까지 볶는다.
두꺼운 냄비에 식용유를 달구고 한입 크기로 자른 재료를 볶는다.

2. 물을 넣고 끓인다.
떫은맛을 내는 재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3. 고형카레를 넣는다.

4. 걸쭉해질 때까지 저어가며 끓인다.

 

 

 

 

 

 

하지만 저는 레시피를 살짝 변형해 보았어요.

양파를 볶을 때 식용유 대신 버터를 사용했죠.

버터는 무염버터예요.

버터에 양파를 볶으면 풍미가 더욱 살아나서 맛있더라고요.

 

 

 

 

 

 

미리 썰어두고 냉동실에 보관했던 양파를 사용했어요.

장기간 보관 시에 좋고 이렇게 카레 만들 때는 냉동양파여도 문제없죠.

 

 

 

 

 

 

카레에 고기는 필수죠~

찌개용 돼지고기 사놓은 것이 있어서 그 고기를 사용했어요.

같이 볶아줘요.

 

 

 

 

 

 

 

 

당근도 함께 넣어줬어요.

필수적인 재료는 아니지만 냉장고에 있기에 넣어보았어요.

당근은 색깔 내기에는 좋은 재료인 것 같아요.

더욱 맛깔스럽네요.

 

 

 

 

 

 

물을 넣어줬어요.

저는 1박스를 다 할게 아니어서 레시피 그대로 넣어주진 않았어요.

 

 

 

 

 

 

 

 

 

엄청 꾸덕하게 생겼죠.

그래서 가루카레보다는 더욱 풍미가 있고 맛이 진하나 봐요.

 

 

 

 

 

 

넣어서 좀 저어주자 바로 카레냄새와 함께 비주얼이 맛있는 카레로 변했어요.

 

 

 

 

 

 

원하는 농도까지 살살살 저어주면서 끓여주면 돼요.

정말 간단하고 쉽지 않나요?

고형카레에 모든 맛이 다 들어있어서 물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라면 끓이는 것처럼 간단해요.

 

 

 

 

 

저는 밥과 함께 먹었어요.

밥 위에 카레 샥샥샥~

남은 카레로 우동면 삶으면 우동카레가 되니 밥에도 먹고 면에도 먹고 활용도가 괜찮네요.

S&B 에스앤비 고형카레가 아니더라도 한국 제품도 고형카레가 나오니 이렇게 해서 먹으면 맛있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