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맛집

[평택 양꼬치 맛집] 동삭동 법원 근처 먹을만한 곳, 호우양꼬치 내돈내산 후기 리뷰

by Life Briefing [L.B.] 2021. 3.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 테크입니다!

 

 

얼마 전에 다녀왔던 평택 맛집에 대해 내돈내산 후기 리뷰를 남겨보려고 해요.

 

법원 맞은편 쪽이고 동삭동이니 그 근처의 먹을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여기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호우양꼬치

 

 

호우양꼬치

주소: 경기도 평택시 서재6길 2-3 (동삭동 707-1)
전화번호: 031-651-9288
영업시간: 오후 3시 ~ 새벽 3시

 

 

호우양꼬치 검색해보니 서울, 경기, 부산 여러 곳에 프랜차이즈로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이 곳을 인터넷 보고 찾아간 거라 처음에는 맛에 대한 확신이 없었어요.

 

평택에서 외식을 많이 하지 않은 터라 여기저기 가보면서 맛있는 곳을 평소 찾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메뉴판

 

 

호우양꼬치 메뉴판이에요.

 

판매하고 있는 메뉴와 가격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 아래에 써져있듯이 이 곳은 어린양(램)만 사용하고, 숯은 100% 무공해래요.

 

 

 

기본반찬

 

 

양꼬치집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과 비슷하게 계란국, 양배추절임, 볶음땅콩, 오이절임, 깍두기가 나와요.

 

다른 곳에서는 계란국의 간이 강해 짠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 곳은 짜지도 않고 맛있었어요.

 

볶음땅콩은 두말할 것도 없이 맛있는 안 주고, 개인적으로 양배추 절임이 맛있어서 계속 먹고 리필했어요.

 

 

 

양꼬치, 양갈비살

 

 

양꼬치 1인분과 양갈비살 1인분씩 먼저 시켰어요.

 

1인분에 각각 10개씩 나와요.

 

 

 

양갈비살 굽기1

 

 

 

양꼬치 자동 구이 기계에 양갈비살 10개를 모두 넣어줬어요.

 

자동으로 꼬치가 돌아가서 놓기만 하면 알아서 고루 익어가요.

 

하지만 가운데 부분의 숯불의 세기가 쎄니 가장자리와 가운데를 바꿔가면서 구워주는 게 좋아요. 아니면 가운데부터 가장자리까지로 순서대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양갈비살이 익어가는 동영상도 찍어보았어요.

 

돌아가면서 점점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이에요.

 

 

 

양갈비살 굽기2

 

 

다 익은 것 먹기

 

 

 

맛있게 다 익은 것을 확인 후 꼬치에서 빼서 먹어도 되고 꼬치채로 먹어도 되는데 꼬치가 쇠로 되어서 뜨겁게 달궈져 있으니 그릇에 빼서 먹는 게 나은 것 같아요.

 

 

양꼬치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향신료가 있죠?!

 

바로 저 빨간 향신료인데요. 마치 한국의 고춧가루같이 생겼죠.

 

호불호가 강한 향신료인데 저는 이 향신료 너무 좋아요~ 럽럽!!

 

쯔란이라는 향신료예요.

 

쯔란큐민/커민(Cumin)의 중국어로 미나리과 식물의 열매를 빻아서 만든 매콤한 향신료

 

 

쯔란에 듬뿍 찍어 양갈비살을 먹었어요.

 

고소하고 쫄깃하고 육즙이 촉촉하니 맛있었어요.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너무 익히면 질겨지니 연하고 맛있게 먹으려면 너무 바싹 익히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양꼬치 굽기

 

 

그다음은 양꼬치를 구웠어요.

 

양갈비살보다 양꼬치가 지방이 더 많이 껴있죠.

 

그래서인지 더 고소하네요.

 

 

 

다 익은 것 먹기

 

 

양갈비살과는 다르게 저는 이 양꼬치는 바싹 익혀서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취향껏 드시길!!

 

 

양갈비 양념

 

 

처음 시켰던 2인분이 부족한듯하여 1인분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양갈비 양념으로 1인분 시켰죠.

 

양갈비 양념을 시키면 쯔란 소스가 고기 겉에 발라져서 와요.

 

이걸 그대로 구이 기계에 굽는 거죠.

 

이것 또한 맛있어요.

 

양념이 고기 안으로 스며들면서 익어지니 양념 맛이 더 느껴진다랄까?

 

 

이 날 둘이서 총 3인분을 먹고 왔네요.

 

양꼬치에는 칭타오라고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연태고량주를 더 선호해서 다음에는 운전하지 않고 가면 양꼬치에 고량주 한 잔 곁들여서 먹어야겠어요!

 

평택시내에 양꼬치 맛집을 찾게 되어 맛집 리스트에 추가~

 

 

이상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